청소년 진로지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05:24본문
Download : 청소년 진로지도-2.hwp
그…(省略)
Download : 청소년 진로지도-2.hwp( 55 )
다.
I. 머리말 , II. 진로 결definition 현실 , 1. 입시위주의 진로지도 , 2. 부모중심의 결정 , 3.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 4. 왜곡된 직업의식 , 5.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 부족 , Ⅲ. 진로지도의 기본방향 , 1. 대상의 포괄성 및 다양성 , 2. 진로교육과 진로지도의 연계성 , 3. 현장중심 진로교육 및 진로지도 , 4. 교육과정에 반영 , 5. 진로정보체제의 구축 , Ⅳ. 발달단계에 따른 진로지도의 목표 , 1. 초등학교 진로지도의 목표 , 2. 중학교 진로지도의 목표 , 3. 고등학교 진로지도의 목표 , 4. 대학 진로지도의 목표, V. 진로지도의 실천방안 , 1. 자기탐색과 자기이해에 대한 조력 , 2. 직업세계의 탐색 , 3. definition 적 측면의 강조 , 4. 올바른 직업관과 직업의식 형성 , 5. 의사결정 기술의 증진 , 6. 취업지도 , 7. 직업적응 기술의 증진 , Ⅵ. conclusion(결론) , , , 자료를내려받다 : 115K
순서
I. 머리말 , II. 진로 결정의 현실 , 1. 입시위주의 진로지도 , 2. 부모중심의 결정 , 3.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 4. 왜곡된 직업의식 , 5.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 부족 , Ⅲ. 진로지도의 기본방향 , 1. 대상의 포괄성 및 다양성 , 2. 진로교육과 진로지도의 연계성 , 3. 현장중심 진로교육 및 진로지도 , 4. 교육과정에 반영 , 5. 진로정보체제의 구축 , Ⅳ. 발달단계에 따른 진로지도의 목표 , 1. 초등학교 진로지도의 목표 , 2. 중학교 진로지도의 목표 , 3. 고등학교 진로지도의 목표 , 4. 대학 진로지도의 목표, V. 진로지도의 실천방안 , 1. 자기탐색과 자기이해에 대한 조력 , 2. 직업세계의 탐색 , 3. 정의적 측면의 강조 , 4. 올바른 직업관과 직업의식 형성 , 5. 의사결정 기술의 증진 , 6. 취업지도 , 7. 직업적응 기술의 증진 , Ⅵ. 결론 , , , FileSize : 115K , 청소년 진로지도 사범교육레포트 , 올바른직업관과직업의식형성 진로정보체제의구축 현장중심진로교육및진로지도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청소년 진로지도






올바른직업관과직업의식형성,진로정보체제의구축,현장중심진로교육및진로지도,사범교육,레포트
I. 머리말
II. 진로 결정이 현실
1. 입시위주의 진로지도
2. 부모중심의 결정
3. 자신에 대한 이해 부족
4. 왜곡된 직업의식
5. 일의 세계에 대한 이해 부족
Ⅲ. 진로지도의 기본방향
1. 대상의 포괄성 및 다양성
2. 진로교육과 진로지도의 연계성
3. 현장중심 진로교육 및 진로지도
4. 교육과정에 반영
5. 진로정보체제의 구축
Ⅳ. 발달단계에 따른 진로지도의 目標(목표)
1. 초등학교 진로지도의 目標(목표)
2. 중학교 진로지도의 目標(목표)
3. 고등학교 진로지도의 目標(목표)
4. 대학 진로지도의 目標(목표)
V. 진로지도의 실천방법
1. 자기탐색과 자기이해에 대한 조력
2. 직업세계의 탐색
3. 정이적 측면의 강조
4. 올바른 직업관과 직업의식 형성
5. 의사결정 기술의 증진
6. 취업지도
7. 직업adaptation(적응) 기술의 증진
Ⅵ. 結論
I. 머리말 선행연구에 나타난 우리나라 adolescent(청소년)들의 고민 문제를 보면 대부분 학업성적과 진학, 진로 문제 등으로 고민하고 있는 것으 로 나타나 있다(이재창 등, 1981; 정원식 등 1985; adolescent(청소년)대화 의광장, 1992; 한국adolescent(청소년)연구원, 1991). 이러한 조사결과를 보 면 우리나라 adolescent(청소년)들 특히 학생들은 학업문제와 진로문제로 많 은 고민을 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아 학생들이 가장 고민하는 것은 물론 학업성적과 같은 공부와 관련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