日本(일본)의 歷史(역사) 교과서 왜곡과 歷史(역사) 인식 문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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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7 13:13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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또 이들과 견해를 같이하는 관료(심의관)들에 의해 역사(歷史)교과서는 검정된다 그들은 전후의 日本 사회, 특히 매스컴과 교육계에 큰 影響(영향)을 미치고 있는 자국사를 자학사관이라고 까지 부르며 비판하고 있따 자학사관(自虐史觀)이란 필요이상으로 자기 자신을 스스로 질책하고 괴롭히며 타인이 말하는 대로 아부하며 종속하는 사관이라는 뜻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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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사범교육
歷史(역사)학
Ⅰ. 서론 - 日本 교과서 왜곡의 문제 인식
Ⅱ. 구체적인 교과서 왜곡 사례(instance)
Ⅲ. 왜 日本 은 역사(歷史)교과서를 왜곡하려 하는가?
Ⅳ. 다차원적 대응방법
Ⅴ. 結論
<참고data(資料)>
Ⅲ. 왜 日本 은 역사(歷史)교과서를 왜곡하려 하는가?
日本 의 역사(歷史)교과서를 주로 집필하며 역사(歷史)학계에서 주도적 역할을 하고 있는 역사(歷史)학자들은 보수적 사학자들이다. 그러나 이 자학사관이란 용어가 일반 학생이나 시민(Citizen)들 사이에 마치 최신 유행어처럼 사용하기 처음 하게 된 것은, `자유주의사관 연구회`를 이끄는 후지오카 노부카츠 도쿄대학 교수의 등장과 그를 중심으로 설립한 `새로운 역사(歷史)교과서를 만드는 모임`의 활동에서부터 처음 된다
그들은 전후, 특히 1990년대 이후의 중학교 의무교육의 역사(歷史) 교과서가 자학사관으로 관철되어 있다고…(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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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日本 의 아시아 침략 및 식민지 지배, 과거를 직시하고자 하는 태도를 희극화하여 비난하는 의미로 사용되기 처음 한 자학사관이라는 단어가 처음엔 일부 우익보수파 정치가 및 이데올로기주의자 사이에 국한되어 쓰여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