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少年(청소년) 과 무직 靑少年(청소년) 보호사업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3 03:03본문
Download : 청소년과 무직 청소년 보호사업.hwp






靑少年(청소년) 과무직靑少年(청소년) 의관념및特性
순서
Download : 청소년과 무직 청소년 보호사업.hwp( 43 )
,인문사회,레포트
설명
제1장 youth과 무직 youth의 concept(개념) 및 特性(특성)
- 제1절 youth의 concept(개념) 및 定義(정이)
1. youth의 의미와 시기설정
2. 사회 통념상의 youth concept(개념) 및 定義(정이)
3. 법령상의 youth concept(개념) 및 定義(정이)
4. 성장 발달의 youth concept(개념) 및 定義(정이)
- 제2절 youth 분류 및 特性(특성)
1. youth의 일반적 特性(특성)
(1) 신체의 발달 (2) 정신의 발달
2. youth 분류별 特性(특성)
- 제3절 무직youth의 개요
1. 무직의 내용 및 관련용어
(1) 무직의 내용 (2) 관련용어
2. 무직youth의 분류 및 발생요인
(1) 무직youth의 분류 (2) 무직 youth의 발생요인
3.무직youth의 일반적 特性(특성)
(1) 욕구좌절 (2) 소외 (3) 비행 (4) 탈교육화 (5) 자생적 발달 능력 부족
제2장 무직youth의 사회適應(적응)을 위한 교육적 처리해야할문제
1. 무직youth의 발생예방을 위한 처리해야할문제
2. 무직youth의 진학을 위한 처리해야할문제
3. 무직youth의 취업을 위한 처리해야할문제
4. 무직youth의 비행방지를 위한 처리해야할문제
제3장 무직 youth에 대한 계속 교육
1. 계속 교육의 의미 및 necessity
(1) 계속 교육의 의미 (2) 계속 교육의 necessity
2. 무직 youth에 대한 계속 교육 기관
(1) 준형식적 사회교육기관
① 공민학교와 고등학교 ② 기술학교와 고등 기술학교 ③ 방송통신 고등학교 ④각종학교
(2) 비형식적 직업 교육기관
① 공공직업훈련 ② 사업내직업훈련 ③ 인정직업훈련 ④ 시설강습소
3. 무직youth에 대한 고용정책
(1) 직업안정정책
① 공공직업정책
ㄱ. 한국직업훈련관리공단산하 직업훈련원
ㄴ. 지방자치단체산하 공공훈련소
② 사업내직업훈련
③ 인정직업훈련소
④ 훈련분야 및 훈련 직종다양화
⑤ 직업훈련 과정수료자의 계속교육의 기회 확대
제4장 요약 및 결론
-제1절 요약
-제2절 결론
1. 무직youth의 drawback(걸점)
2. 무직youth의 適應(적응)에 관련된 개인 및 사회의 처리해야할문제
3. 무직youth을 위한 계속교육기관의 운형별 운영 및 발전measure(방안)
4. 무직youth의 발생예방과 비행방지에 관련된 시사점
5. 무직youth의 사회適應(적응)을 위한 계속교육기회
무직 youth은 각급 학교의 재수자, 취업 희망 무직자, 대기군인, 취업포기 무직자, 재수 탈선자 등으로 이루어져 있다고 볼 수 있는데 이들의 발생과 적재Cause 은 크게 교육내적요인과 교육외적요인으로 구분 할 수 있다아
교육내적요인으로는 진학수요의 증가에 못 미치는 교육 기회가 주된 것이며, 교육 외적으로는 취업구조면, 인사제도면, 국민의식구조면, 등에서 그 요인을 찾아 볼 수 있는데 세부적으로는 다음과 같다. 리포트 작성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 취업자는 완전취업자와 일시휴…(skip)
靑少年(청소년) 과 무직 靑少年(청소년) 보호사업
청소년과 무직 청소년의 개념 및 특성을 살펴보고, 무직청소년의 사회적응을 위한 교육적 과제와 계속교육에 대해서 조사 정리한 자료입니다. 또한 경제활동인구는 취업자와 실업자로 구분되는데 이를 더욱 세분하면 취업자는 완전취업자, 부분취업자, 일시취업자로 구분되고 실업자는 구직자와 비구직자로 분류된다된다. 그리고 비경제활동인구는 통학자, 불구자, 가사자, 연로자 등으로 구분된다된다. 경제활동 측면에서 인구는 경제활동인구와 비경제활동인구로 구분된다된다.
무직이란 취업, 재학, 입대 그리고 취업이 예정된 직업훈련 이외에 상태에 있는 모든 경우를 포괄적으로 의미하고 있다아 이때 취업과 재학이 중복되는 공통부분을 배제할 수 있도록 부분취업자는 취업에 포함시키지 않고 재학으로 취급하였다. 청소년과무직청소년의개념및특성 , 청소년과 무직 청소년 보호사업인문사회레포트 ,
레포트/인문사회
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성과 받으시길 바랍니다.靑少年(청소년) 과 무직 靑少年(청소년) 의 관념 및 特性을 살펴보고, 무직靑少年(청소년) 의 사회적응을 위한 교육적 과제課題와 계속교육에 상대하여 조사 정리한 자료(資料)입니다.
취업구조면에서는 노동시장의 불균형으로 인한 고졸자의 취업기회 부족, 학력에 따른 체용 조건의 왜곡, 정부의 노동 집약적 경공업, 우선책에 의한 고등인력의 낭비등이 요인이다. 인사 제도면에서는 임금 및 승진상의 학력간의 격차, 낮은 학력으로 계속 발전 할 가능성 희박, 고등교육인력의 상대적 과다 등의 요인이 있으며, 학력을 사회적 인정과 지위의 원천으로 생각하는 국민의식구조 등이 작용하고 있다아 이런 무직 youth은 사회에서 뚜렷한 소속감을 갖지 못 한 채 未來의 보다 나은 생활을 설계하는 대신 불안하게 들떠서 사회에 대상으로하여 주변적인 자세를 갖고 있기에 기성세대 및 기존 질서에 대해 불만세력으로 형성되어 간다.
- 제 3절 무직youth의 개요
1. 무직의 내용 및 관련용어
(1) 무직의 내용
youth에게 있어서 무직이란 상태는 경제활동상황과 교육상황을 전제로 할 때 의미를 지니게 된다된다. 리포트 작성에 여러모로 활용이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