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 seoulsportal3 | seoulsportal.or.kr report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 seoulsportal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3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2 15:12

본문




Download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hwp




글쓴이는 문학 작품 속에서 자기의 생각과 느낌을 보다 effect적으로 표현하거나 전달하기 위하여 자신이 직접 나서서 표현하기도 하고 때로는 다른 인물을 내세우기도 한다.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

15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data(자료)입니다.
그러므로 문학 작품을 보다 잘 이해하기 위해서는 작품 속에서 말하는 이의 성격과 종류, 쓰임새를 살펴보는 것이 중요하다. 15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hwp( 13 )


레포트/인문사회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1.gif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2.gif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3.gif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4.gif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5.gif 국어과%20교수-학습%20과정안_hwp_06.gif

다.
2. 시를 바르게 이해하고 감상한다.
3. 소설에서 독자에게 이야기를 건네는 서술자의 定義(정이) 을 안다.



Ⅰ. 교재 및 단원명

1. 교재
(1) 교과서명: 중학생 국어 2-1
(2) 저자 및 출판사: 고려대학교 · 한국교원대학교 국정도서편찬위원회 / 교육인적자원부

2. 단원명
(1) 대단원: 6. 작품 속의 말하는 이 (213 ~ 258쪽)
(2) 소단원: (1) 나룻배와 행인
(2) 사랑손님과 어머니


Ⅱ. 단원 설定義(정이) 이유

문학은 언어를 매개로 하여 인간의 사상과 감정을 표현하는 예술이다.
· 말하는 이를 생각하며 시를 감상해본다.
이 단원에서는 시와 소설을 통해 말하는 이가 누구이고, 말하는 이의 목소리가 작품 속에서 어떠한 역할과 분위기를 이끌어 가는지 구체적으로 공부하여 문학 작품을 바르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도록 하는 데 대단원을 설정한 목적이 있다아


Ⅲ. 학습 목표(目標)

1. 시의 화자에 대하여 알고, 어떤 기능을 하는지 이해한다.
· 나룻배와 행인이 서로를 대하는 행동이나 태도가 …(drop)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설명



국어과 교수-학습 과정안에 대한 자료입니다. 이처럼 글쓴이는 작품 속에 말하는 이를 대신 내세우기도 하는데 문학은 누구의 목소리로 표현되느냐, 누가 이야기를 이끌어 나가느냐에 따라 작품의 분위기는 매우 달라진다.
4. 소설에 사용된 시점을 찾을 수 있고, 그 effect를 이해한다








- 1 -
Ⅳ. 차시별 교수-학습 계획 (총 5차시)
단 원 명차시주 요 학 습 내 용학 습 자 료6. 작품 속의 말하는 이 (1)
나룻배와
행인1· 마음을 표현하고 싶은 대상을 정하여 자기의 마음을 이야기 해본다.
전체 36,70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