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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지도 영역별유아언어교육지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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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03: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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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리를 듣고 변별할 수 있는 활동을 준비한다. 말하기를 돕는 활동을 계획한다. 교사는 정확한 발음과 단어, 완전한 문장을 사용하여 말함으로써 성숙한 말하기를 돕는 다.

듣기 능력 지도 시 고려 사항
교사가 듣기의 모델이 된다된다. 말하기를 돕는 여러 가지 reference(자료)를 활용한다.
유아의 듣기에는 개인차가 있음을 인식한다.
협동적인 작업을 계획한다. 따라서 주변 사람이 자신을 얼마나 수용하고 인정하는가에 따라 자유롭게 발을 하기도 하고 표현을 억제하기도 한다.

3. 읽기, 쓰기 지도 방법

대체적…(skip)
언어지도 영역별유아언어교육지도방법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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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어지도 영역별유아언어교육지도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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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교사는 유아의 주의 집중 시간이 짧다는 것을 기억해야 한다.

2. 말하기 지도 방법

유아들은 자신이 보고 들은 것을 다른 사람에게 말하고 싶어 하는데 말하기 능력은 정서와 관련이 깊다. 유아는 끊임없이 교사에게 말한다. 따라서 유아가 상대방의 말소리를 청각적으로 구분하고 사고를 통해 그 의미를 이해해야 한다.

`말하기 능력 지도 시 고려 사항`
교사는 자연스럽고 자유로운 분위기 속에서 유아와 대화하도록 교실을 수용적인 분위기로 조성한다. 듣기 능력에는 청각적인 기능과 인지적인 사고과정이 포함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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많은 학생들이 보는 reference(자료)이므로 그대로 제출하시면 0점처리 될 수도 있으니 반드시 도입부 등 수정, 변형하여 제출하세요.
유아의 발달(영아기, 걸음마기, 유아기) characteristic(특성)을 고려하여 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영역별 유아 언어교육은 어떻게 지도하면 좋을지 논하쇼 .
Ⅳ. 유아언어지도(유아언어교육)의 영역별지도

1. 듣기 지도 방법

듣기는 상재방의 생각을 받아들이는 첫 단계로 진정한 의미의 듣기는 상대방의 말에서 유아가 중요하고 의미 있다고 생각하는 것에 주의를 기울이고 상대방의 말을 바르게 이해하고 反應하는 것이다.
유아의 눈앞에 듣기를 방해하는 요소들을 치운다.
유아는 대집단보다 소집단에서 더 잘 들을 수 있다
교사는 대화 중에 질문을 통해 유아가 듣고 있는 것을 확인한다. 교사는 유아의 말을 듣고 구체적으로 反應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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