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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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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7 11: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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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를 들어, 화분대를 설치할 때 집에 …(省略)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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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다.

環境적 影響(영향)
소비자 행동에 대한 거시외부적 影響(영향)요인으로서 文化(문화), 사회계층, 준거집단 등은 현재의 심리세트에 影響(영향)을 미친다.소비자는 또한 자신이 갖고 있는 제품이 그의 욕구에 불충분함을 인식하여 새로운 제품을 필요로 하기도 한다. 즉 마케터는 소비자로 하여금 자신의 상표를 탐색 또는 평가,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현실적인 상태(제품을 소유하지 않음)와 이상적인 상태(그것을 소유함) 사이 에서 충분한 괴리를 지각시키려고 노력한다.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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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심리세트에 대한 투입변수

과거의 marketing 자극에 대한 지각과 학습
상표속성 과 가격에 관해 소비자가 이미 기억 속에 저장하여 갖고 있는 정보와 직접적인 사용경험은 소비자의 심리세트를 구성하는 욕구기준과 상표태도에 影響(영향)을 미칠 것이다.

현재의 제품이 소진되거나 불충분한 상황
가장 빈번히 일어나는 문제인식의 상황은 소비자가 갖고 있는 제품을 모두 소비하고 다시 구매해야 할 경우인데, 소비자가 그 품목에 대하여 기본적인 욕구를 계속 갖고 있는 한 소비로부터 문제의 인식은 반복적으로 일어날 것이다.,경영경제,레포트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3) 자극에 대한 노출

소비자가 문제의 인식에 이르도록 촉구하는 자극 또는 상황에는 여러 가지가 있따
즉 소비자는 marketing 자극을 포함하여 環境 내의 수많은 자극에 노출됨으로써 현실적인 상태와 이상적인 상태 사이의 괴리를 지각하는데, marketing 자극은 상업적 環境에서 문제를 인식시키는 가장 보편적인 요인이다.

소비자의 속성
소비자의 심리세트를 구성하는 욕구기준과 태도는 그의 인구통계적 속성 , 라이프 스타일, 퍼스낼리티, 자아 이미지와 같은 개인적/심리적 속성 으로부터 影響(영향)을 받는다.

소비자의 과거경험
소비자가 과거의 marketing 자극으로부터 얻은 정보와 경험 이외에도 이미 기억 속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정보와 경험은 현재의 심리세트를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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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한편 새로운 의사결定義(정의) 문제는 marketing 자극 이외의 다음과 같은 상황으로 부터 인식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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