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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화, 해방, 평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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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12: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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③평화
하나님의 통치에 입각한 하나님의 평화의 세계를 만드는 것이 교회의 궁극적인 目標(목표)다. 교회의 본연의 목적은 장례를 치르는…(省略)
인간화, 해방, 평화에 대한 자료입니다. 전통적인 한국교회에서는 출애굽사건을 영적으로 해석(애굽을 죄악으로 비유)하는 경향이 있다 그런데 이것은 성경을 잘못 해석하는 것이다. 출애굽사건은 해방의 사건이라는 것이 본질이다.”(이웃을 섬김이 진정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것)
J. A. T. Robinson의 ‘신에게 솔직히’-유신론의 종말을 주장(이웃가운데에 하나님이 계심을 주장)
K. Lanner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의 일치’-이웃을 사랑하는 것이 하나님을 사랑하는 것
하나님-교회-세상(구원의 방주 모델) : 전통적인 구조
하나님-세상-교회 : 세속화 신학의 구조
K. Lanner “교회 내향성의 병”-성직자들이 걸리는 병(나치시대의 독일 카톨릭 지도자들을 빗됨-유태인 학살의 방조와 협력) : 교회의 본연의 목적을 상실하는 엄청난 죄악. 교회는 인간과 세상을 위해서 존재하는 것이다. 인간화해방평화 , 인간화, 해방, 평화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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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화, 해방, 평화에 대한 자료(資料)입니다. 한국적인 상황에서 ‘해방’이라는 단어가 부정적인 뉘앙스를 가지는 것은 한국政府가 이 어휘를 부정적으로 각인시켰기 때문일것이다 해방은 성서적인 특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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①인간화
세속화 신학에서 주장. 비인간화된 인간을 인간화. 세속화 신학에서는 인간을 위해서 사는 것과 세상을 위해서 사는 것이 진정한 예배라고 전제한다.
본회퍼의 참 섬김-“하나님 없이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을 섬긴다.

인간화, 해방, 평화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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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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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 교회는 이 버스에 치어죽은 행인들의 장례를 치러주었다.
본회퍼의 ‘미친 운전사 비유’(6백만 명을 학살한 히틀러의 만행)-미친 운전사가 몰고 다니는 버스는 행인들과 버스 승객들을 죽음으로 몰아넣는다. 하나님이 해방의 신이라면 인간도 이 해방에 동참해야 하는 것이다. 출애굽에서 나타난 하나님은 해방의 신이다.

②해방
출애굽사건과 깊은 관련이 있음. 출애굽사건이란 인간유린과 극한적인 억압의 상태에서 고통하고 있었`던 이스라엘 백성들을 하나님께서 해방시키시고 인간다운 삶을 돌려주신 놀라운 역사(歷史)를 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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