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flight(항공),아시아나flight(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7 01:07본문
Download :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한국에서는 해당 기업의 실적이나 산업군의 업황보다 국가의 거시경제 상황에 의해 주가가 등락한다. 여기에서의 거시environment은 해당 기업의 사업활동이 이루어지는 국가의 인플레이션, 경기불황, 또는 전쟁 등의 위기상황 등이 해당하고 또 미시environment은 해당 기업내에 존재하는 요인으로 경영자의 궐위, 법적분쟁, 파업 등이 해당한...
대한航空(항공) 과 아시아나 航空(항공) 의
재무분석 및 비교
CONTENTS
1. LIQUIDITY (Current ratio, Quick ratio)
2. CAPITAL STRUCTURE (Debt-equity ratio, Interest coverage ratio)
3. ASSET MANAGEMENT (Inventory turnover ratio, average collection Period)
4. PROFITABILITY (ROA, ROE, Profit margin)
5. MARKET VALUE (Price-earning ratio, Market-to-book)
0.서 론
기업의 사업활동은 거시environment과 미시environment, 두 가지에 의해 크게 effect을 받는다.`A1` 이에 우리는 투자자의 입장에서 거시environment의 흐름만 잘 예측할 수 있다면 주가의 흐름도 충분히 예측가능하다고 생각하여 큰 흥미를 느끼게 되었으며 이에 특히 거시경제의 변동성이 심했던 최근 3개년도의 대한航空(항공) 과 아시아나航空(항공) 의 재무분석을 통해 위와 같은 가설을 검증해 보고 싶었다.
양 사는 미미한 차이는 있으나 60% 이상의 실적이 여객수송 부문에서 나오기 때문에 해당 분야를 위주로 航空(항공) 산업의 characteristic(특성)을 살펴보겠다. 가장 기본적으로 계절적 요인이 지배하며 단편적으로 미국비자면…(생략(省略))
대한flight(항공),아시아나flight(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다. 특히 우리가 선행연구를 통해 살펴본 航空(항공) 산업의 경우는 기업의 경영과 거의 무관하게 거시environment의 變化에 기업 실적이 좌우되었고 또한 그 실적이 바로 주가등락으로 이어졌다.
대한flight(항공),아시아나flight(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事例(사례),swot,stp,4p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docx( 95 )
설명
대한항공,아시아나항공,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대한航空(항공) 과 아시아나 航空(항공) 의
재무분석 및 비교
CONTENTS
1. LIQUIDITY (Current ratio, Quick ratio)
2. CAPITAL STRUCTURE (Debt-equity ratio, Interest coverage ratio)
3. ASSET MANAGEMENT (Inventory turnover ratio, average collection Period)
4. PROFITABILITY (ROA, ROE, Profit margin)
5. MARKET VALUE (Price-earning ratio, Market-to-book)
0.서 론
기업의 사업활동은 거시environment과 미시environment, 두 가지에 의해 크게 effect을 받는다. 그런데 이 중 기업이 어느 environment에 더 강한 effect을 받느냐는 산업별, 국가별로 다르게 나타난다. 여기에서의 거시environment은 해당 기업의 사업활동이 이루어지는 국가의 인플레이션, 경기불황, 또는 전쟁 등의 위기상황 등이 해당하고 또 미시environment은 해당 기업내에 존재하는 요인으로 경영자의 궐위, 법적분쟁, 파업 등이 해당한다. 航空(항공) 산업은 많은 거시environment변수의 effect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