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글쓰기의 실체 > seoulsportal3 | seoulsportal.or.kr report

글쓰기의 실체 > seoulsportal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3

글쓰기의 실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16:34

본문




Download : 글쓰기의 실체.hwp




그러면 글은 어떻게 스타트하는 것이 좋을까? 글을 스타트하는 구체적 방법은 다음과 같다.

■ 주제의 구분 제시
도입 부분에 글에서 다루어질 주제를 몇 가지로 구분해서 제시하는 경우이다(본문에서 다룰 제대를 소상하게 제시)

■ 사건의 제시
도입 문단에서 특정한 사건을 제시하여 독자의 관심을 일으키는 경우이다.순서

설명


Download : 글쓰기의 실체.hwp( 71 )





글쓰기,실체,기타,레포트


글쓰기의%20실체_hwp_01.gif 글쓰기의%20실체_hwp_02.gif 글쓰기의%20실체_hwp_03.gif 글쓰기의%20실체_hwp_04.gif 글쓰기의%20실체_hwp_05.gif 글쓰기의%20실체_hwp_06.gif
글쓰기의 실체



글쓰기의 실체 , 글쓰기의 실체기타레포트 , 글쓰기 실체
글쓰기의 실체
레포트/기타




글쓰기의 실체

■ 글을 쓸 때 단어나 문장, 맞춤법 그리고 띄어쓰기는 물론 단락 구성 등에 이르기 까지 세심하게 유의하여야 좋은 글을 완성할 수 있다아 題目과 글의 서두, 結論, 주제문 쓰기 등 내용과 형식이 함께 조화를 이루어야만 비로소 좋은 글이 될 수 있다아 글을 쓸 때 반드시 알아 두어야 할 사항을 세분해서 살펴보기로 하자.

1. 題目
題目은 말 그대로 글에 붙이는 이름이다.

■ 인용문의 제시
도입 문단의 첫머리에 글의 주제와 관련되었거나 아니면 글의 내용을 함축할 만한 인용문을 제시하여 독자의 관심을 끌기도 한다. 글의 주제와 밀접한 연관성을 갖는 것이어야 하며 상징적인 것이여야 한다. 이런 예비적 구실을 하는 것이 서두 부분이다.
뿐만 아니라 읽은 이로 하여금 흥미를 유발시킬 수 있어야 한다.

■ 문제의 제기
글의 첫머리에 그 글에서 다룰 문제를 제시하여 독자의 관심을 불러일으키는 방식이다. 따라서는 서두 부분을 省略하고 바로 본문으로 스타트하는 수도 있지만 대부분의 글에서는 본격적인 전개에 들어가기 전에 그 예비적 서술을 한다.

2. 서두와 결말
서두는 글의 첫머리에서 글의 문을 여는 구실을 한다. 글의 첫머리, 들머리, 서두 또는 서론적인 구실을 한다.

■ 주제의 제시
도입부에서 주제를 제시하여 처음부터 독자의 관심을 주제에 집중시키는 경우이다.

▷ 글의 스타트은 되도록 부담 없이 읽힐 수 있는 것이 바람직하다.


■ 결말
글을 끝맺는…(省略)



다. 그 題目을 보고 무엇에 관한 글인지 어떤 주제를 담고 있는 글인지 또 어떤 내용으로 이루어진 글인지 짐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전체 36,700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