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애니콜과 모토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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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22:3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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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레포트/경영경제
삼성 애니콜과 모토로라
STP전략과 4P를 초점으로 삼성애니콜과 모토로라의 성공과 실패 마케팅을 분석한 자료입니다. 또 하나의 culture marketing 으로 ‘스쿨어택’이 있다아 MTV코리아가 애니콜 marketing 과 함께 기획한 중.고등학생들을 위한 서프라이즈 콘서트로 삼성전자 애니콜 브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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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 목 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삼성 애니콜과 모토로라 기업introduction
2. 휴대폰 시장 실태과 environment analysis(분석)
3. S T P analysis(분석) 비교
시장 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4. marketing 믹스(4Ps) 비교
제 품
가 격
유 통
촉 진
Ⅲ. 결 론
Ⅳ. 참고한 문헌
◎ culture marketing
culture marketing 의 the gist은 제품을 먼저 알리기에 앞서 유행을 먼저 불러일으키고, 이를 통해 소비자의 구매욕을 자극하는 것인데 유행에 민감함 靑少年(청소년) 과 젊은 층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다는 advantage이 있다아 이 culture marketing 의 대표적인 예로 애니콜의 영상 홍보물인 뮤직비디오 ‘애니모션’과 MTV코리아의 ‘스쿨어택’이 있다아
‘애니모션’은 이효리와 에릭이라는 빅 스타를 출연시켜 뮤직비디오를 먼저 보여줌으로서 소비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고 그 뮤직비디오 속에 등장하는 애니콜의 제품들을 자연스럽게 광고하는 effect를 갖게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