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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0 05:36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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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별브랜드를 사용하는 가장 큰 이유는 신제품을 출시하였을 때 이미 알려진 기업명이나 공동 브랜드명을 사용하는 것보다 제품을 差別화시키기가 유리하며, 제품의 속성이나 특징을 잘 나타내어 각 브랜드의 이미지를 소비자에게 쉽게 전달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실패한 브랜드의 부정적 이미지가 다른 브랜드에 미치는 effect을 최소화할 수 있고, 특정한 고객층을 대상으로 마케팅 활동을 수행할 수 있다는 이점이 있따 그러나 마케팅 비용이 많이 들고 경쟁시장에서의 우위확보에 어려움이 따르며, 지속적인 브랜드 관리가 어렵다는 단점이 있따 따라서 개별브랜드만을 사용하기보다는 기업브랜드(corporate brand)와 패밀리브랜드(family brand), 브랜드 수…(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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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P&G, 유니레버, LG생활건강 등 주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기업에서 많이 사용하며, 단일 제품군 내에서 여러 개의 브랜드를 사용하거나 하나의 브랜드만 사용하기도 한다. 그러나 개별브랜드 strategy은 기능적 편익으로 포지셔닝하여 세분화된 해당 goal(목표) 시장을 效果적으로 공격할 수 있으며, 비록 비용은 더 들 수 있으나 신제품이 기존 제품 영역을 획기적으로 돌파해나갈 수 있다는 長點을 가지고 있따 주요 편익을 반영한 강력한 이름을 사용하여 새로운 제품 관련 연상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다는 이점도 역시 이 strategy의 특징이라 할 수 있따
개별브랜드는 라인브랜드(line brand)라고도 한다. 이러한 독립적 브랜드는 각각의 독자적 개별 strategy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여러 비즈니스 영역을 통합ㆍ관리하는 통합브랜드와는 달리, 규모의 경제와 시너지 效果를 기대하기 힘들다.마케팅전략론,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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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strategy론]
주제 : Concept Communication
기존의 브랜드와 差別화된 개별 브랜드로 출시하는 效果
-개별 브랜드란
개별브랜드 strategy은 독립적이고 상호 연관성이 적은 각각의 브랜드가 다른 브랜드와 결부됨이 없이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