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포트(report) ]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fp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7 11:46
본문
Download : 교수설계모형_ASSURE_모형fp.hwp
이때 학습자들과 충분한 상호작용이 일어날 수 있도록 다양한 발문 기법을 사용한다. 수업 내용에 대한 충분한 설명(explanation)이 끝난 후 학습자들이 학습에 대해 어느 정도까지 성취가 되었는지 평가를 통하여 확인한다. 이 플래시 는 각각의 입출력 장치를 배열해 놓고 어떤 장치인지를 학습자가 맞추는 형식의 게임으로 제작한다.
Download : 교수설계모형_ASSURE_모형fp.hwp( 91 )
실업계 고등학교의 1학년 “컴퓨터일반” 교과의 2단원 “컴퓨터시스템의 구성” 중 “입출력 장치”라는 주제에 대상으로하여 교수-학습안을 만들고자 한다. 주위에서 보기 어려운 장치인 경우에는 그것이 사용되어지는 장면도 함께 준비하여 학습자의 이해를 돕도록 한다. 교수-학습 상황을 대략적으로 그려보면 교과 단원에서 컴퓨터의 하드웨어 장치 중 중앙처리장치(CPU)와 기억장치 부분에 대상으로하여 이미 학습이 되어 있는 상태이므로 컴퓨터의 입출력 장치에 대상으로하여 학습자들은 거부감 없이 쉽게 받아들일 것으로 보인다. 이상과 같이 교수-학습 상황에서는 다양한 입출력 장치의...
Ⅰ. 서 론
[레포트(report) ]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fp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 Ⅰ. 서 론 실업계 고등학교의 1학년 “컴...
레포트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fp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 Ⅰ. 서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
설명
레포트 > 기타
순서
교수설계모형 ASSURE 모형 Ⅰ. 서 론 실업계 고등학교의 1학년 “컴...
다. 형성 평가 후 학습자의 이해가 부족한 부분은 보충 설명(explanation)을 하고 다음 차시 예고를 하고 수업을 마친다. 이때 교수설계 모형 중 ASSURE 모형에 입각하여 교수-학습 상황을 전개해 나가고자 한다. 따라서 간단하게 선수학습에 대해 질문을 통하여 알아보고 교사는 바로 본시 수업에 들어간다. 또한 그 기능에 대상으로하여도 잘 알고 있는지 파악한 후 준비한 입출력 장치에 대상으로하여 설명(explanation)한다. 또한 각각의 입출력 장치에 대한 특징 및 기능에 대상으로하여도 충분히 학습하고 있는지 질문을 통하여 확인한다. 입출력 장치에 대상으로하여 설명(explanation)할 때는 충분한 입출력 장치를 준비하여 학생들이 실제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하며 준비가 어려운 입출력 장치는 동영상 를 준비하여 영상으로나마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수업에서는 다양한 입출력 장치들을 학습자들에게 보여주며 어떤 종류의 입출력 장치인지 질문을 통하여 알아본다. 이때 수업에 대한 평가는 플래시 를 이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