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기말시험 the gist체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14:42
본문
Download : 20111기말_가정3_유아교육과정.pdf
- 중략 -
제11장 유아교육과정의(定義) 영역과 주요내용
(2) 현대적 경향 (Roopnarine, Morrison) : 무엇의 문제와 방법으로 유아교육에 대한 관심 모아짐
③ 대상연령과 기관의 다양성을 들 수 있다
방통대,방송대,기말시험,방통대기말시험,방송대기말시험,방송통신대기말시험,유아교육과정,유아교육과정기
제1장 유아교육과定義(정의) 定義(정의)
제5장 전통적 유아교육 program
① 취학 전/학령 전 교육을 포함하는 것
1. 다음 중 유아교육에 대한 定義(정의) 을 모호하게 하는 원인(原因)으로 알맞지 않는 것은?
제6장 현대적 유아교육 program
2011년 1학기 유아교육과정 기말시험 the gist체크
제7장 유아교육과정의(定義) 계획과 구성
설명
④ 유아와 그 가족들에게 보다 광범위한 호로그램 제공
제1장 유아교육과정의(定義) 槪念
- 중략 -
④ 定義(정의) 定義(정의)하려는 학자의 부재를 들 수 있다
② 아이즈너와 발렌스(1974) : 교육에서 추구해야 할 목적을 기준으로 1)인지과定義(정의) 발달에 중심을 둔 교육과정, 2)기술로서의 교육과정, 3)자아실현으로서의 교육과정, 4)학문적 이성주의로서의 교육과정, 5)사회재건으로서의 교육과定義(정의) 입장 분류
제10장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
① 이귀윤(1990) : 교사 중심 -> 가르치는 내용이나 교과로 보는 경향
② 영구영역의 다양성을 들 수 있다
학생 중심 -> 경험으로 보는 경향
⑤ 아동중심 교육과정에 대한 재강조
순서
2. 교육 과정
방송통신 > 기말시험
① 연구영역의 다양성 ② 실천적 · 응용과학적인 속성 ③ 다상연령과 기관의 다양성
제2장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③ 다양한 문화형태를 초래





Download : 20111기말_가정3_유아교육과정.pdf( 23 )
① 실천적인 학문의 속성 을 들 수 있다
제4장 유아교육과정의(定義) 이론적 접근
제1장 유아교육과정의 개념 제2장 유아교육기관의 유형 제3장 유아교육과정의 이론적 배경 제4장 유아교육과정의 이론적 접근 제5장 전통적 유아교육 프로그램 제6장 현대적 유아교육 프로그램 제7장 유아교육과정의 계획과 구성 제8장 유아교육과정의 운영 제9장 유아교육에서의 평가 제10장 우리나라 유아교육과정 제11장 유아교육과정의 영역과 주요내용 제12장 영유아보육시설의 표준보육과정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 각 장별 출제예상문제(해설 포함)
(1) 定義(정의)
(1) 定義(정의) : 학자마다 관점에 따라 다양하게 규정
⑥ 교육(education)과 보육(care)의 定義(정의) 통합
② 대상이 점차 다양한 유아를 대상
③ 출생 ~ 8세까지의 유아 대상 -> 유아원, 유치원, 가정 및 보육기관과 초등학교 저학년에서 이루어지는 교육
[해설] 유아교육에 대한 定義(정의) 의 모호성에 대한 원인(原因)
제9장 유아교육에서의 평가
<1장 출제예상문제>
제3장 유아교육과정의(定義) 이론적 배경
① 유아교육에 점차 어린 아동들이 포함
제8장 유아교육과정의(定義) 운영
제12장 영유아보육시설의 표준보육과정
[정답] ④
② 모리슨 : 0세~8세 대상으로 하는 교육으로 定義(정의)
1. 유아 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