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장애: 특수아교육 A형)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 중 택일(1…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17:45
본문
Download : 학습장애.hwp
Ⅱ. 본론
Ⅰ. 서론
Ⅰ. 서론
3) 기초교과영역의 교수
2) 학습장애 진단
학습장애는 지능이 average(평균) 또는 그 이상이지만, 읽기, 쓰기, 듣기, 추론, 산수계산 등의 학습능력에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이질적인 장애군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이에 본 과제에서는 학습장애의 개념, 원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방안에 대하여 자세히 논의하였다.
Ⅳ. 참고data(자료)
학습장애는 지능이 평균 또는 그 이상이지만, 읽기, 쓰기, 듣기, 추론, 산수계산 등의 학습능력에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이질적인 장애군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자기 조절적 행동, 사회적 지각에서의 문제가 공존할 수 있으나, 이것이 단독으로 학습장애를 일으키는 것은 아닌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이에 본론에서는 학습장애의 定義(정이) , 요인, 특성,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대안에 대하여 자세히 논의하고자 한다. 이에 본 assignment에서는 학습장애의 concept(개념), Cause , 속성 , 판별 및 평가 방법, 교육 measure(방안) 에 대하여 자세히 논의하였다.
순서
4. 학습장애의 판별 및 평가방법
1) 학습장애의 판별기법
Download : 학습장애.hwp( 96 )
4) 내용중심 교과의 교수
학습장애는 지능이 mean(평균) 또는 그 이상이지만, 읽기, 쓰기, 듣기, 추론, 산수계산 등의 학습능력에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이질적인 장애군을 총칭하는 용어이다. 그러나 이런 학습영역에서 결함을 보인다고 모두가 학습장애가 있는 것은 아니며, 지능과 연령을 근거로 기대되는 능력의 50% 미만의 성취도를 보일 때 학습장애라 定義(정이)하고 있다. 문제가 있는 학습 분야에 따라서 학습장애의 종류는 읽기장애, 쓰기장애, 산수장애로 분류되고 있다. 학습장애는 유전적인 기반을 갖는 특정 뇌 영역들 간의 연결망의 발달적 결함에 의해서 발병하는 질환이다.
5. 학습장애아동의 교육방법
학습장애: 특수아교육 A형) 정신지체(지적장애), 학습장애, 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ADHD), 정서 및 행동장애 중 택일(1가지만 선택)하여 concept(개념), Cause , 속성 , 판별 및 평가
설명
2) 일반적인 교수적 지침
1. 학습장애의 定義(정이)
2. 학습장애의 요인
Ⅲ. conclusion(결론)
3. 학습장애의 특성
1) 통합교육을 위한 일반적 지침
학습장애, 학습장애의 개념, 학습장애의 원인, 학습장애의 특성, 학습장애의 판별 및 평가방법, 학습장애아동의 교육방법, 교육방법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다. 학습장애는 생애 전반에 걸쳐서 나타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