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나-메세지의 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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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1 19: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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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 전달법에 관한 理論과 기술을 강의한다. 나 - 전달법은 자녀에게 네가 잘못했다라는 관점의 전통적인 방법을 지양하고, 그 대신에 자녀의 행동에 대하여 부모인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를 말함으로써 촛점을 바꾸어 주기 때문에 나 - 전달법이라고 불리워진다. 3. 의사소통 방법 기술을 실제로 익혀 본다.
2. 문제를 소유하고 있는 자녀를 도울수 있는 반영적 경청법
다.
-오늘 할 회기의 내용을 간략히 紹介(소개)한다.
도입
▮반영적 경청법을 익힌다.
▶나-전달법과 반영적 경청에 대한 이해 요점 요약하기
-반영적 경청법에 관한 理論(이론)과 기술을 강의한다. 나 - 전달법은 자녀에게 네가 잘못했다라는 관점의 전통적인 방법을 지양하고, 그 대신에 자녀의 행동에 대하여 부모인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를 말함으로써 촛점을 바꾸어 주기 때문에 나 - 전달법이라고 불리워진다. 준비물 이론 자료, 종이, 연필 나-전달법 ▶정의: 나 - 전달법이란 P.E.T 창시자인 토가스 고든(Thomas Cordon)에 의하여 창시된 용어로서 놀라운 효자를 가져오는 의사소통 방법이다.
과제
2. 그룹별 토의 및 감상발표
▮의사소통 기술을 익혀 실생활에 적용한다. -지난 회기에서 배운 이론 및 프로그램을 다시 한 번 이야기 해본다.
3회기
1. 그룹별 역할극
-지난 회기에서 배운 理論 및 프로그램(program]) 을 다시 한 번 이야기 해본다.
바람직한 의사소통법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Ⅱ?)
-역할극에 대한 감상과 평을 이야기해 본다. -반영적 경청법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강의한다.
활동
▶3회기 소감 발표 및 인사
강의
1. 지난 회기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오늘 할 내용을 introduction한다.
강의
▮반영적 경청법을 익힌다. ▮반영적 경청법을 익힌다. 강의 1. 자신의 의사를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나-전달법 2. 문제를 소유하고 있는 자녀를 도울수 있는 반영적 경청법 활동 및 실습 1. 그룹별 역할극 2. 그룹별 토의 및 감상발표 종결 ▶나-전달법과 반영적 경청에 대한 이해 요점 정리하기 ▶3회기 소감 발표 및 인사 과제 자녀 또는 주위의 사람들에게 배운 이론 및 기술을 실천해 본다. -조를 나눠서 역할 극을 진행해 본다.
-조를 나눠서 역할 극을 진행해 본다. ▮의사소통 기술을 익혀 실생활에 적용한다.
3. 의사소통 방법 기술을 실제로 익혀 본다.





-역할극에 대한 감상과 평을 이야기해 본다.
1. 자신의 의사를 효능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나-전달법
▮의사소통 기술을 익혀 실생활에 적용한다.
실습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설명하고 나-메세지의 예를 3개 제시하시오. 3회기 바람직한 의사소통법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Ⅱ?) 목표 ▮자녀와의 대화 시 효과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익힌다. -나 전달법에 관한 이론과 기술을 강의한다.
-반영적 경청법에 관한 理論과 기술을 강의한다.
도입
2. 바람직한 의사소통법을 배운다.
1. 그룹별 역할극
Download :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hwp( 67 )
나-전달법
-조를 나눠서 역할 극을 진행해 본다. 도입 1. 지난 회기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오늘 할 내용을 소개한다.
종결
종결
1. 자신의 의사를 효과(效果)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나-전달법
설명
2. 그룹별 토의 및 감상발표
▶definition : 나 - 전달법이란 P.E.T 창시자인 토가스 고든(Thomas Cordon)에 의하여 창시된 용어로서 놀라운 효자를 가져오는 의사소통 방법이다.
▶定義(정이): 나 - 전달법이란 P.E.T 창시자인 토가스 고든(Thomas Cordon)에 의하여 창시된 용어로서 놀라운 효자를 가져오는 의사소통 방법이다.
실습
3회기
나-전달법
-나 전달법에 관한 理論(이론)과 기술을 강의한다.
2. 바람직한 의사소통법을 배운다.
2. 문제를 소유하고 있는 자녀를 도울수 있는 반영적 경청법
-지난 회기에서 배운 理論(이론) 및 프로그램을 다시 한 번 이야기 해본다.
과제(problem)
▮자녀와의 대화 시 효능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익힌다.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나-메세지의 예를 3개 제시하시오.
바람직한 의사소통법 (자아존중감 향상 프로그램(program]) Ⅱ?)
및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說明(설명) 하고 나-메세지의 예를 3개 제시하시오.
준비물
목표(目標)
3. 의사소통 방법 기술을 실제로 익혀 본다. -역할극에 대한 감상과 평을 이야기해 본다.
및
순서
준비물
자녀 또는 주위의 사람들에게 배운 理論 및 기술을 실천해 본다. -오늘 할 회기의 내용을 간략히 소개한다.
자녀 또는 주위의 사람들에게 배운 理論(이론) 및 기술을 실천해 본다.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설명하고 나-메세지의 예를 3개 제시하시오.
-오늘 할 회기의 내용을 간략히 introduction한다. 2. 바람직한 의사소통법을 배운다.
理論 자료(data), 종이, 연필
▮자녀와의 대화 시 효과(效果)적으로 말하는 방법을 익힌다.
레포트 > 기타
▶나-전달법과 반영적 경청에 대한 이해 요점 정리하기
활동
부모와 자녀가 감정을 적절히 표현할 수 있는 대화의 기술인 반영적 경청과 나-메세지에 대해 설명(說明)하고 나-메세지의 예를 3개 제시하시오.
理論(이론) 資料, 종이, 연필
목표
▶3회기 소감 발표 및 인사
1. 지난 회기에 배운 내용을 다시 한번 점검하고 오늘 할 내용을 紹介(소개)한다. 나 - 전달법은 자녀에게 네가 잘못했다라는 관점의 전통적인 방법을 지양하고, 그 대신에 자녀의 행동에 대하여 부모인 내가 어떻게 느끼는가를 말함으로써 촛점을 바꾸어 주기 때문에 나 - 전달법이라고 불리워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