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에 관한 명상을 읽은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6:39
본문
Download : 여자에 관한 명상을 읽고.hwp
Kn2035132_여자에관한명상을읽고 , 여자에 관한 명상을 읽고서평서평감상 ,
다. 알찬 보고서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빌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작품分析(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조영희와의 성교에서 김윤호는 비로소 털투성이의 입을, 자신의 지독히도 저열한 삶을 두 눈을 크게 뜨고 직시할 수 있게 된다 그 직시가 조영희를 통해 이루어진다는 것은 조영…(省略)
Kn2035132_여자에관한명상을읽은후
서평감상/서평
여자에 관한 명상을 읽은후
본 자료(data)는 `송기원`저술, 【여자에 관한 명상】에 대한 report입니다. 그가 건져낼 수 있는 것은 자신을 삼키려고 벌려진 털투성이의 거대한 입의 이미지일 뿐이다.
설명
순서
,서평,서평감상
본 자료는 `송기원`저술, 【여자에 관한 명상】에 대한 감상문입니다. 그는 소설 속에서 마지막으로 묘사된 조영희와의 성교를 통해서 간신히 그 털투성이 입의 이미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되고, 자운영꽃의 이미지를 건져내게 된다
왜 이런 일련의 실패와 좌절이 나타나게 되는가? 그것은 김윤호가 찾아내고자 한 자운영꽃의 이미지가 그의 완전한 타자였기 때문일것이다 앞 단락에서 나는 타자성들의 `가운데에서`라는 표현을 사용했다. 작품분석을 하고 본인의 감상내용을 적었습니다. 알찬 레포트를 작성하시려는 분들께 많은 도움이 되시길 빌며, 모두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랍니다.

Download : 여자에 관한 명상을 읽고.hwp( 23 )
그 타자성들의 가운데에서 김윤호가 찾고자 한 것은 무엇인가? 그것은 여성의, 정확히 말하자면 여자아이의 성기의 첫 이미지, 생콩 비린내나는 붉은 자운영 꽃의 이미지이다. 참으로 세계는 나를 중심으로 해서 도는 것이고, 그 `나`는 한갓 남성인 김윤호였을 뿐이다. 그러나 그의 탐색은 번번히 좌절한다. 주체와 객체, 인식과 대상이 명료하게 갈라지는 자리에서 김윤호는 언제나 인식 주체의 자리에 위치하고 있었던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