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도` 感想文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6:06
본문
Download : `상도` 감상문.hwp
이후 「술꾼」, 「모범동화」, 「타인의 방」, 「병정놀이」, 「죽은 사람」 등을 통해 산업화의 과정에 접어들기 처음 한 한국사회의 변동 속에서 왜곡된 개인의 삶을 묘사한 최인호는 `1960년대에 김승옥이 시도했던 `감수성의 혁명`을 더욱 더 과감하게 밀고 나간 끝에 가장 신선하면서도 날카로운 감각으로 삶과 세계를 보는 작가`라는 찬사를 받기도 한다. 우리나라가 낳은 최대의 무역왕이자 거상이었던 임상옥은 죽기 직전 자신의 재산을 모두 사회에 환원한 인물이다.
1980년대와 1990년대에도 일간지와 여성지 등을 통해 『적도의 꽃』, 『고래 사냥』, 『물 위의 사막』, 『겨울 나그네』, 『잃어버린 왕국』, 『불새』, 『왕도의 비밀』, 『길 없는 길』과 같은 장편을 선보이며 지칠줄 모르는 생산력과 대중적인 장악력을 보여준 최인호는 2001년 『상도』의 대성공 이후 제 2의 전성기를 맞으며 거…(투비컨티뉴드 )
최인호의 `상도`에 대한 책과 저자를 紹介(소개)하고, 줄거리와 다른시각의 感想文들을 작성했습니다. 소설에 등장하는 다른 주인공들, 홍경래와 김정희와 같은 history(역사) 적 인물들 역시 우리에게 어떠한 삶의 방식이 올바른 것인가를 선험적으로 드러내 보이고 있따
[저자紹介]
최인호는 1970년대 청년 culture의 중심에 선 작가다.
1973년 스물여덟의 나이에 파격적으로 <조선일보>에 소설『별들의 고향』을 연재하게 되었다. 이 소설은 신문에 연재될 때부터 화제가 되더니 단행본으로 묶여 나오자 단숨에 베스트셀러에 오르고, 또 얼마 뒤에는 이장호 감독에 의해 영화로 만들어져 크게 인기를 모은다. 세련된 문체로 `도시 문학`의 지평을 넓히며 그 가능성을 탐색한 그는 황석영, 조세희와는 또다른 측면에서 1970년대를 자신의 연대로 평정했다.
[ 책紹介 ]
우리나라의 본받을 만한 history(역사) 적인 상인을 소재로 작품을 구상하던 저자가 이 작품에서 말하고 있는 주제는 `경제의 신철학(新哲學)`이다.1998년이후에출판된우 , `상도` 감상문감상서평레포트 ,
Download : `상도` 감상문.hwp( 73 )






순서
,감상서평,레포트
다. 그는 그것을 2백여 년 전에 실재하였던 의주 상인 `임상옥`에서 발견하였다.
`상도` 感想文
1998년이후에출판된우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최인호의 `상도`에 대한 책과 저자를 소개하고, 줄거리와 다른시각의 감상문들을 작성했습니다. 그러나 한편으로는 `호스티스 작가`, `퇴폐주의 작가`, `상업주의 작가`라는 달갑지 않은 평가를 받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