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경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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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2 09: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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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이 인식은 19세기까지이고, 대중 중심의 대량소비사회인 21 세기(世紀) 文化(culture) 와 예술의 정의(定義) 은 달라졌습니다.
文化(culture) 라는 단어의 어원은 땅을 비옥하게 하는 작업이나 20세기초에 이르러 그 정의(定義) 은 정의(定義)하기 어려울 정도로 확대되어 세 가지 측면으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아마도 文化(culture) 와 예술은 인간의 곁에 있는 것이 아니라고 생각하는 것 같습니다. 첫째는 휴머니즘의 측면입니다. 다시 말해서 예술가들이 대중을 소외시킨 점도 있지만 대중 스스로가 文化(culture) 나 예술로부터 스스로를 소외시키고 있는 부분도 상당히 큽니다. 시민(市民)의 책임성이며 시민(市民)의 상식입니다. 한 국가, 한 세기의 文化(culture) 는 정신적인 창작문의 총체로 구성됩니다. 셋째로는 이데올로기적 측면입니다. 이 시점에서 현재의 가장 강력한 예술소비자인 ‘대중’에 대해 歷史(역사)적으로 사회적으로 돌아보며, 어떤 예술을 해야 하는가에 대해 생각해 봐야 할 것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文化(culture) 활동은 천재의 개인적인 활동과 구별돼 사회 文化(culture) 적으로 결정되고 文化(culture) 활동은 동질성과 다양성을 동시에 포함하는 우리 사회에서 文化(culture) 라는 공통의 영역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포스트모더니즘이 어느 정도 정리(整理) 의 국면에 이르고 있고, 20세기를 정리(整理) 하는 카셀다큐먼트나 베니스 비엔날레의 주제가 고향이나 향수인 데서도 잘 드러나고 있습니다. 文化(culture) 와 예술을 내가 즐길 수 있고, 감히 할 수 있는 것으로 생각하지 않습니다.예술과경영마케팅 , 예술과 경영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다. 인간의 총체적 비전이며, 엄격하게 고정된 법칙에 따라 주관적 단위를 번역해 내는 것입니다.
21 세기(世紀) 로 들어서면서 이제 예술의 경향도 달라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둘째는 사회적 측면입니다. 그 중에서 제3부의 2단원인 ‘21세기 문화·예술의 소비주체인 대중에 대해’ 라는 부분을 가지고 글의 내용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그 중에서 제3부의 2단原因 ‘21世紀 culture·예술의 소비주체인 대중에 대해’ 라는 부분을 가지고 글의 내용에 대해 생각해 보겠습니다.
“文化(culture) 나 예술 하면 떠오르는 단어가 무엇인가” 하고 질문을 해보면 통상 아름다움, 황금률, 사랑, 죽음, 영원성, 보편성 등 저 높은 곳에 있는 무언가의 이미지가 가장 많은 답을 차지합니다.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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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이 책은 총 4부로 문화공간과 예술경영, 예술진흥을 위한 정책, 마케팅과 예술관객, 예술경영의 현재를 다루고 있습니다.
엠마뉘엘의 지적처럼 과거 文化(culture) 와 예술은 ‘천재들의 영역’ 일수 있었으…(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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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책은 총 4부로 culture공간과 예술경영, 예술진흥을 위한 정책, 마케팅과 예술관객, 예술경영의 현재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같은 맥락에서 볼 때 文化(culture) 는 교육이나 국방, 또는 건강과 같은 국가의 중요한 정책 요소 중의 하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