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책략-이랜드,이랜드 지식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5 03:45
본문
Download : [1000원] 경영전략-이랜드,이랜드 지식경영,.docx
1986년 ‘이랜드’로 법인화 하여 31년 만에 연 매출 8조원, 재계순위 26위로 발전했다.
최근 기업들은 지식을 하나의 자산으로 인식하고 전사적으로 관리하고 있따 획득된 지식은 공유, 전파되어 업무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적절한 시기와 상황에 적용하여 기업에게 경쟁우위를 주는 도구로 이용될 수 있따
E-LAND
이랜드 그룹은 박성수 회장이 1980년 이화여자대학교 앞 보세의류 가게인 ‘잉글런드’에서 처음 되었다. 이에 이랜드는 기업의 …(省略)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1000원] 경영전략-이랜드,이랜드 지식경영,.docx( 60 )
설명
경영책략-이랜드,이랜드 지식경영,
경영책략-이랜드,이랜드 지식경영,
경영전략-이랜드,이랜드 지식경영, , 경영전략-이랜드,이랜드 지식경영,경영경제레포트 , 경영전략 이랜드 이랜드 지식경영
![[1000원]%20경영전략-이랜드,이랜드%20지식경영,_docx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A%B2%BD%EC%98%81%EC%A0%84%EB%9E%B5-%EC%9D%B4%EB%9E%9C%EB%93%9C,%EC%9D%B4%EB%9E%9C%EB%93%9C%20%EC%A7%80%EC%8B%9D%EA%B2%BD%EC%98%81,_docx_01.gif)
![[1000원]%20경영전략-이랜드,이랜드%20지식경영,_docx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A%B2%BD%EC%98%81%EC%A0%84%EB%9E%B5-%EC%9D%B4%EB%9E%9C%EB%93%9C,%EC%9D%B4%EB%9E%9C%EB%93%9C%20%EC%A7%80%EC%8B%9D%EA%B2%BD%EC%98%81,_docx_02.gif)
![[1000원]%20경영전략-이랜드,이랜드%20지식경영,_docx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A%B2%BD%EC%98%81%EC%A0%84%EB%9E%B5-%EC%9D%B4%EB%9E%9C%EB%93%9C,%EC%9D%B4%EB%9E%9C%EB%93%9C%20%EC%A7%80%EC%8B%9D%EA%B2%BD%EC%98%81,_docx_03.gif)
![[1000원]%20경영전략-이랜드,이랜드%20지식경영,_docx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1000%EC%9B%90%5D%20%EA%B2%BD%EC%98%81%EC%A0%84%EB%9E%B5-%EC%9D%B4%EB%9E%9C%EB%93%9C,%EC%9D%B4%EB%9E%9C%EB%93%9C%20%EC%A7%80%EC%8B%9D%EA%B2%BD%EC%98%81,_docx_04.gif)
순서
다.
경영전략,이랜드,이랜드,지식경영,경영경제,레포트
지식경영,
당신에게 날개를 달아주다
1. 지식경영이란
지식경영이란 조직구성원 개개인의 지식이나 노하우를 체계적으로 발굴하여 조직 내 보편적인 지식으로 공유함으로써, 조직 전체의 문제해결 능력을 비약적으로 향상시키는 경영방식이다. 이랜드는 창립 초부터 선진경영기법을 도입하여 생산은 아웃소싱(outsourcing), marketing 은 프랜차이즈(franchise) 방식으로 운영하고 본사는 기획과 머천다이징(merchandising) 및 디자인 기능을 보유하는 差別(차별) 화된 사업설계와 중저가 캐주얼 시장이라는 틈새시장을 개척, 선점하여 성장하게 되었다. 즉 지식경영은 조직 내 지식의 활발한 창출과 공유를 제도화시키는 것을 목표(goal)로 한다.
2. 지식경영의 대표적인 기업 E-land
이랜드는 고품질 중가격 제품으로 시장에서 비교우위를 달성하는 전략(strategy)으로 초고속 성장을 하였으나, 1990년대 중반부터는 계속되는 사업다각화와 경영진의 경영능력 미흡, 캐주얼 분야에 대기업 진출, 외국 브랜드의 시장진입, 289%의 부채비율, 그리고 IMF 외환위기로 인해 부도 직전까지 가게 되었다. 이후 유통업과 식품산업, 내의산업 부문에 진출하는 한편 해외공장설립을 통해 다각화, 세계화를 추진하였으나 IMF이후로 핵심역량을 패션과 유통산업에 집중하고 지식경영을 주 경영시스템으로 설정, 국내외로 크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여기서 `지식`이란 기술과 정보(information)를 포함한 지적 능력과 아이디어를 총칭하는 훨씬 광범위한 관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