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브랜드 인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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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6 02: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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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02년 국제 축구연맹(FIFA) 월드컵 公式(공식) 협력사인 현대자동차 측에서는 日本 소비자들 사이에서 현대자동차에 대한 브랜드 인지도가 월드컵 경기 전 32%에서 경기 후 67%로 상승했다고 한다. 월드컵은 한국의 국가 브랜드 이미지를 10% 상승시켜 총 100조원에 달하는 경제적 이익을 만들어 냈다고 한다. 하지만 그런 노력에 반해 전 세계에서 세계 속 많은 기업들 사이 국내 기업이 갖는 브랜드 인지도는 형편없이 낮다고 한다. 그러한 것을 잘 보여주는 한 예로 `korea discount` 라는 말이 있다 그 말의 뜻은 ‘삼성’이라는 기업 자체는 믿지만 ‘한국’이라는 국가는 신뢰하지 못한다는 것이라고 한다. 즉 한국 상품은 세계 시장에서 품질이나 가격의 면에서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그런 경쟁력에 비해 브랜드 인지도는 낮은 일이 조사로 밝혀진 것이다.
이것을 극복하고 역시나 가장 큰 역할을 해야 될 사람들이 政府, 대기업들이겠는데, 실제로 우리가 국민소득 2만 달러의 시대를 맞이하기 준비하는 10대 성장산업들을 발전시키는 것보다 나라 자체의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것이 훨씬 더 빠를 것 같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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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는 월드컵의 직접적 경제 efficacy, 브랜드 이미지 증진 efficacy, 기업의 위상 change(변화), 해외언론의 긍정 보도, 국민의 자긍심 증진 등을 통해 종합적으로 판단해 볼 수 있을 것이다. 이것은 ‘한국’이라는 나라의 브랜드 이미지가 그리 좋지 않다는 것을 잘 나타내어 준다.브랜드인지도 , 국가 브랜드 인지도경영경제레포트 ,
우리나라의 모든 기업들 또한 이렇게 기업 내에서 브랜드 가치를 올리기 위해서 많은 갖가지 노력을 하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월드컵’이라는 행사 하나로도 한국의 이미지를 크게 올릴 수 있었던 선례가 있었으므로 국가의 이미지를 올리는 것이 그리 어렵지 않은 것을 …(drop)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국가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과 필요성(必要性)에 대상으로하여 쓴 글입니다. 실제로 2002년 월드컵에서, 한국 팀의 승리로 인한 우리나라의 세계로의 홍보 efficacy는 미국과 유럽 모두에서 그 어느 누구의 기대도 뛰어넘었다고 한다.
국가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대해서 쓴 글입니다. 지금까지 외국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의 이미지를 높이는 것은 쉬운 일이 아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