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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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크라운 베이커리
크라운
베이커리
기업이념: 고객 제일주의
1947년 영일당 제과로 출발
1956년 크라운제과로 회사명 변경
1988년 동종 업계 최초로 TV광고 제작 방영, 큰 반향 업계 1위 달성
모든 제품에 100% 생크림 사용
현재 점포 수 전국 650여 개
◈ environment(환경) 分析 ?맥주시장의 산업구조分析모형
5 Force 모형
Competitor
Company
Customer
파리바게뜨(업계1위)
냉동 생지를 통한 Bake-Off-System을 업계 최초로 도입
업계 최초로 DBmarketing 도입 후발 업계의 낮은 인지도 극복
뚜레주르(업계2위)
CJ의 자본력
유럽형 건강 베이커리
- 카페형 대신 전통 빵집 형태를 고수해 discrimination화
크라운베이커리는 인테리어나 색깔 및 제품에 있어 특별한 discrimination점 없음
타 경쟁사보다 브랜드
선호도가 매우 떨어짐
- 단기적인 성과를 노리기보다 적극적이고 혁신적인 marketing 전략(戰略) 이 매우 필요
바쁜 현대사회에서 빵의 수요 급속도로 증가
신선하고 고급스러운 빵을 선호
맛은 물론 건강, 웰빙
여가 생활의 증대
파리
바게뜨
뚜레쥬르
크라운
베이커리
신라명과
매출액
9,000억
3,300억
717억
394억
파리
바게뜨
뚜레쥬르
크라운
베이커리
신라명과
점포수
2288
1352
390
112
베이커리 산업 分析(2008)
SWOT 分析
제품discrimination화: 더 다양한
디자인의 케이크 출시
천연재료사용
서비스discrimination화:
업계최초 케익배달 서비스
이미지discrimination화: 현대적,
가족적인 건강지향의
이미지
Positioning
10~30대 층(현재 타브
랜드에게 밀리는 상황)
상표애호도 높은 고객
생일, 입학, 졸업, 파티
Targetmarket
10~30대 젊은층 세대
서구의 식생활에 익숙
가장 큰 세분 시장
회사원 독거인 바쁜
일상탓 단순함을 추구…(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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