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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바이스와 잠뱅이 비교 analysi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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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2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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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서론 : 들어가는 말

본론 : 1) 경영전략(戰略) 측면
①리바이스의 설립배경과 紹介(소개)
리바이스의 경영전략(戰略)
②잠뱅이의 설립배경과 紹介(소개)
잠뱅이의 경영전략(戰略)
③리바이스와 잠뱅이의 비교
2) 環境적 측면
①IMF후의 전략(戰略) 과 매출액의 alteration(변화)
②새로운 경쟁사의 등장에 따른 양사의 대처방법
③청바지가 유행을 따라야 하는가

conclusion(결론) : 우리나라 청바지 업계의 문제가되는점 과 나아갈 방향

Ⅰ. 서론 : 들어가는 말

IMF 시대 이후 소비자들의 구매심리 alteration(변화) 가 가장 빠르게 드러난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청바지 품목이다. IMF에 따른 ‘소비심리의 alteration(변화) ’는 청바지 시장의 일대 alteration(변화) 를 몰고 왔다. 물론 95~96년을 기점으로 靑少年(청소년) 들에게 청바지가 투자품목으로서의 매력이 약화되기 처음 하며 고가브랜드의 입지가 점점 줄어든 탓도 중·저가 붐을 일으키는데 큰 기여를 하였다.




Ⅱ. 본론

Ⅱ-1) 경영전략(戰略) 측면

1. 리바이스의 설립배경과 紹介(소개)

(1) 설립배경

리바이 스트라우스는 독일 바바리아 출신으로 미 서부개척시대에 캘리포니아로 흘러들어왔다. 물건이 잘 팔리자 이 청년은 옷감도 파란 데님으로 바꾸고 1850년 리바이스 스트라우스사를 설립, 본격적인 장사를 처음 한 것이 리바이사의 시초이다. 이 청년은 수요에 부응, 자신의 천막지로 허리까지 올라오는 오버올(Overall)이란 작업복을 만들어 팔기 처음 했다. 즉, 한벌에 10만원 이상의 돈을 지불하고 사입기에는 청바지의 유행alteration(변화) 속도가 너무나 빨라져 버린 것이다. 따라서, 150년이란 긴 세월동안 성별, 체형, 나이 그리고 시대마저 초월하여 누구나 자기만의 독특한 스타일로 입을 수 있는 청바지로 자리매김한 리바이스와 출범한지 불과 5년만에 매출액 200억을 달성하며 IMF에도 호황을 누리고 있는 잠뱅이를 비교함으로써 우리나라 청바지 업계의 문제가되는점 과 나아갈 방향을 알아보고자 한다. IMF 시대를 거치면서 소비자의 알뜰 구매 심리에 힘입은 중·소 청바지 업체들은 재래시장을 중심으로 급속도로 확대, 중·저가의 붐을 이루었다. 그는 짐마차를 덮는 천막지를 거래하고 있었는데, 그 당시 광부들이 튼튼한 바지를 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다.

(2) 리바이스의 紹介(소개)
브랜드명
리바이스
전개형태
직수입브랜드
출범연도
1850년 설립 (리바이스트라우스코리아 : 1993. 5)
컨 셉
오리지널리티하고 가장 전통적인 것을 추구하면서 평범을 거부하는 젊은이를 위한 진.
메인타…(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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