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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의航空(항공) 우주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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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0 10: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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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국산 전투기를 생산하는 나라에서 다른 나라에 전투기를 판매 할 때는 자신의 나라의 공군이 운용하는 기종보다 성능이…(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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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랑스의航空(항공) 우주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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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것도 미국의 팰콘을 베이스로 해서 발전시킨 기종이다. 그렇지만 가장 근본적인 문제는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자국산 전투기가 없다는 사실이다. 우리 나라의 21世紀의 하늘을 짊어지게 될 FX사업에서는 지난 번 처럼의 오류를 범해서는 안 될 것이다.프랑스의航空(항공) 우주산업
프랑스의航空(항공) 우주산업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그만큼이나 기술 수준이 우리 나라 보다 훨씬 높은 나라인데도 F-2 라는 전투기를 만들 때 힘이 많이 들었다고 한다.


프랑스의항공우주산업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지금 우리 나라에서는 우리 나라의 21世紀 공군력 강화를 위해서 FX사업을 추진중이다. 그 정도도 미국이 도와줬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한다. 예를 들어 일본의 경우 이미 2차 대전때 수준급의 전투기를 만들었던 나라이고, 이미 자국의 기술로 전투기를 개발한 나라이다. 그렇지만 전투기를 개발하는 것이 이렇게 어렵다고 해서 언제까지나 다른 나라에서 만든 전투기를 수입해서 우리의 국방을 지켜서는 안 된다된다. 공군은 한국형 전투기사업 (KFP) 때 FA18로 기종이 선정됐다가 F16으로 뒤집어진 전철을 밟지 않기 위해 요구성능을 쌍발 엔진 전투기로 하는 등 기준을 강화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리고 시험 평가 후에 2001년 쯤에 기종을 최종 선정할 계획이다. FX사업은 한반도는 물론 일본, 중국(中國) 등 주변국을 대상으로 작전이 가능한 21世紀 전술형 공군력 건설사업으로 2007년까지 전투기를 도입하는 것이다. 물론 전투기를 개발한다는 것이 말처럼 쉽지만은 않다.프랑스의항공우주산업 , 프랑스의항공우주산업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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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금까지 프랑스의 미라지(Mirage), 라팔(Rafale) 와 미국의 F-16 전투기에 관련되어 알아보았다. 우리 나라는 예전의 한국형 전투기 사업에서 여러 가지 문제가되는점 을 드러내며 많은 국민들의 분노를 자아 낸 적이 있었다. 원래는 120여대의 전투기를 도입할 예정이었지만 IMF 이후 40대 정도로 2개 대대 정도의 전투기를 도입하기로 결정하고 FX 사업 대상기종으로 선정된 미국 보잉사와 프랑스의 닷소사 외 4개 업체를 대상으로 공개說明(설명) 회를 갖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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