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과 사회이동 -교육을 통한 지위상승이 가능한가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07:01본문
Download : 교육과 사회이동 -교육을 통한 지위상승이 가능한가.hwp
즉 사회적 출신 배경이 교육을 매개로 하여 직업적인 지위를 결정한다고 본다.교육과사회-교육과사회이동[2] , 교육과 사회이동 -교육을 통한 지위상승이 가능한가 ?기타레포트 ,
교육을 통한 지위상승이 가능한가에 대해 分析한 reference(자료)입니다.,기타,레포트
설명
교육과사회-교육과사회이동[2]
순서
1. 교육이란?
2. 사회이동이란 무엇인가? 그리고 지위 향상이란 무엇인가?
3. 교육과 지위 향상의 관계
4. 교육 efficacy의 긍정론
5. 교육 efficacy의 회의론
두 번째는 능력·계급 결합모형인데 학교교육을 통한 지위 상승과 출신계급에 의한 계급적 이동이 결합되어 생의 결과에 影響(영향)을 미친다. 또 학교교육 또한 사회적 배경에 강하게 影響(영향)을 받는데 예로 의사가 있따 보통 의사의 아들은 아버지에게 의사라는 직업을 권유 혹은 강요받아 의사가 되는 경우가 많다.
…(drop)
교육을 통한 지위상승이 가능한가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 이것이 사회적 배경이 교육에 影響(영향)을 미치는 것이라고 볼 수 있따 또 의사의 아들이 의사가 되면 아버지의 인맥을 그대로 물려받는 경우가 있따 학교에서 한 의학 공부와 아버지의 인맥이 결합되어 생의 결과에 影響(영향)을 주는 것이다.
이 부분에서 학교교육의 efficacy를 부정하는 사람들은 학교교육조차 사회적 출신의 影響(영향)을 받고 총 影響(영향)력에서 차지하는 사회적 배경의 efficacy가 너무 크다는 주장을 하고 있따
세 번째 모형은 ‘능력 중시 모형’ 인데 사회적 출신이 결과에는 影響(영향)을 덜 미치지만 교육에 影響(영향)을 상당부분 미친다는 모형이다.
Download : 교육과 사회이동 -교육을 통한 지위상승이 가능한가.hwp( 57 )
레포트/기타
교육과 사회이동 -교육을 통한 지위상승이 가능한가 ?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