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자동차 insurance회사의 마케팅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7 22:27
본문
Download : [마케팅] 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략.ppt
Download : [마케팅] 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략.ppt( 14 )
레포트/경영경제
[마케팅] 자동차 insurance회사의 마케팅 전술
[마케팅] 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 자동차 보험회사의 마케팅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 자동차 보험회사 마케팅 전략
순서
설명
[마케팅] 자동차 insurance회사의 마케팅 전술
4. 자료(data)조사 - 인터넷(Internet) 가입 현재상황 초 창 기 : 10 % 현 재 : 0.5 % 이 유 : 대리점, 설계사를 통한 보험료 할인 5. marketing 戰略 요인 보험선택동기 가 주위 친척이나 친지의 권유로 문제가되는점 1. 보험료 discrimination화 안됨 2. 서비스 discrimination화 안됨 대안 1. 보험료 formula(공식)화 2. 서스 discrimination화 3. IT 도입 (새로운 시장개척) 戰略 1. 보험료 - 인터넷(Internet) 가입을 통한 보험료 할인. 개별할인, 할증요율적용시 수리비산정가액 세분화. 2. 서비스 - 보험 사고 카드 처리제 도입, 사고 차량 수리비 표준화,수리비 심사 필요 3. IT 도입 - 전자약관 정비, 전자서명 확산, 보완 서버 철저관리 뒷거래를 통한 변칙적 보험료 존재로 discrimination화 ...
자동차 보험회사의 marketing 戰略
목 차
1. 문제제기 및 연구goal(목표)
2. 연구가설
3. 자료(data)조사
1>보험
2>1차자료(data)- 동부화재 심층면접
3>2차자료(data) - 동부화재와 삼성화재의 비교
4. 자료(data)分析 - 보험료, 서비스, IT도입
5. marketing 戰略
6. bibliography
1. 문제제기
가족 - 친지에 의한 보험가입
보험서비스
차이없다는
인식
47.4%
가입조건
충분한설
명 못들음
60.9%
보험사고
카드처리제
필요 인식
:사후분쟁
방지위해
사고차량
수리비표준
화, 수리비
심사필요
개별할인
할증요율
적용시
수리비
산정가액
세분화
필요
보험료
차이
없다는
인식
1. 연구goal(목표)
연구goal(목표) :
국내 자동차 보험회사
(동부, 삼성)의 마케
팅을 비교分析
외국계회사의 事例(사례)
IT가자동차보험에
미치는 影響을 分析.
marketing 戰略
수립
2. 연구가설
요인
보험선택동기
친척이나 친지의
권유
문제가되는점
1. 보험료discrimination화 안됨
2. 서비스 discrimination화 안됨
대안
1. 보험료 discrimination화
2. 서비스 discrimination화
3. IT 도입
(새로운 시장개척)
3. 자료(data)조사 - 1>보험
보험이란?
예측 할 수
없는 사고로
부터의 소극
적인 대책.
사고 발생
으로 인한
경제적 수요
충족을 목적.
보험료 형식
으로 미리
내어 공동
준비재산
형성
사고 발생시
보험금 급여
를 받아 경제
적 불안에서
구제.
1>보험 - 1)보험의 종류
보 험
공
영
보
험
사
영
보
험
영
리
보
험
상
호
보
험
인
(人)
보
험
물
(物)
보
험
인
보
험 …(투비컨티뉴드 )
마케팅,자동차,보험회사,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1.gif)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2.gif)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3.gif)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4.gif)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5.gif)
![[마케팅]%20자동차%20보험회사의%20마케팅%20전략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5D%20%EC%9E%90%EB%8F%99%EC%B0%A8%20%EB%B3%B4%ED%97%98%ED%9A%8C%EC%82%AC%EC%9D%98%20%EB%A7%88%EC%BC%80%ED%8C%85%20%EC%A0%84%EB%9E%B5_ppt_06.gif)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