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학약학] 대학 체육 / 대 학 체 육목 차♠ 들어가며 심신의 특징 1) 신체적 특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15:54
본문
Download : 대학 체육, 대 학 체 육목.hwp
지식만으로는 그 목적을 달성할 수 없게 되어 지적理論(이론) 만을 중심으로 하는 교육 이상적 사상방식을 버리고, 현명하고 행동하는 인간을 육성하는 것을 교육이념으로 하고 행동적 인간, 실천적 인간의 육성을 대학교육의 근본이념으로 사회생활에 넓게 존재하는 교육활동을 포함한 교육이 행해진 데서 그 구조의 변혁을 가져왔다. 따라서 개개인의 속성 과 방법을 고려하여 선택된 신체활동의 가치를 구현하는 데에서 참된 사회적 인간을 형성하고자 하는 작용이다.” 즉, 체육을 정의, 요약한다면,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미완성에 인간을 신체활동을 통하여 완성된 인간상으로 접근시키는 데 있다아” 이러한 대학체육의 사명에 접근하기 위해서는 건강하고 유능한 신체를 기르는 것과 학생은 신체에 관한 과학적인 지식과 체육실천의 의의를 알고, 자진하여 그 자신의 능력에 부응하는 체육을 실천하는 것이 점차 신체적 발달과 풍부한...
순서
설명
의학약학 대학 체육 / 대 학 체 육목 차♠ 들어가며 심신의 특징 1 신체적 특징
대 학 체 육목 차♠ 들어가며 심신의 특징 1) 신체적 특징 2) 정신...
대 학 체 육목 차♠ 들어가며 심신의 특징 1) 신체적 특징 2) 정신...
Download : 대학 체육, 대 학 체 육목.hwp( 90 )





[의학약학] 대학 체육 / 대 학 체 육목 차♠ 들어가며 심신의 특징 1) 신체적 특징
레포트 > 의학계열
다. 체육은 속성 상 “체육활동을 통해서의 인격의 완성”이라는 점에서 집결된다 이러한 대학체육의 사명은 “신체의 의한 교육이며 신체활동을 기반으로 하여 여러가지 행위를 통하여 개인의 요구와 사회적 요구를 만족시키며 건전한 심신을 육성하는 교육과정의 중요한 부분이다.” 다시 말하면, “신체활동을 행위에까지 높이는 작용이다.
대 학 체 육목 차♠ 들어가며 심신의 특징 1) 신체적 특징 2) 정신적 특징- 학원 스포츠의 교육적 역기능 1. 교육 목표의 결핍 (1) 승리제일주의 (2) 참여 기회의 제한 (3) 성차별 2. 부정 행위의 만연 (1) 스포츠의 상업화 (2) 위선과 착취 ♠ 마치며 ♠ 들어가며 대학 체육이라함은 대학에서 교육법의 개정에 의하여 필수과목이 되어 “신체를 기초로 하는 전인교육” 이란 목적. 구체적으로 말하면 건강하고 유능한 신체와 좋은 성격을 육성하고 교양을 높이며 나아가서 학생생활을 풍부하게 한다는데 그 의의가 깊은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