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와 文化(니이버)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11:14
본문
Download : 그리스도와 문화(니이버).hwp
B.비평
니이버는 결단을 내리는데 신앙의 두가지 흐름이 있는데 충성과 신뢰라고한다. 그가 확실하게 말할 수 있는 것은 `이것이 기독교인의 해답이다`라고 단언 할 수없다고 하였다. 그런데 충성과 충성된 요인 자체에 충성하는 행동이다라고 한다. 충성이 요인자체에 충성하는 것과 같다는 말인데 과연 요인과 결과가 같다고 할 수 없을 것이다.
1)분리모델(콘스탄틴 이전의 교회와 재세례파)
2)동일시 모델(콘스탄틴 시대의 교회와…(drop)
Download : 그리스도와 문화(니이버).hwp( 31 )
A. 요약
순서
다. 그러나 이러한 매순간의 결단이라고 하더라도 未來(미래)와의 그리고 과거와의 관계성마저도 단절된 결단을 의미하는 것은 아닐것이다. 현재의 이시간에 우리는 결단을 내려야 하는데 이 결단은 우리가 선택하기전의 미리 선택된 것에 의하여 effect(영향) 을 받고 그것은 제이의적인 결단을 요구하는 것이다.. 그러한 결단은 또 우리의 인간세계가 하나님의 세계에 속한다는 사실에 입각한 결단이여야 한다.저자는 제 7장에서 우리가 conclusion(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고 한다. 즉 영속적인 문제에 대상으로하여 자신의 연구를 아무리 연장시키고 세련시킨다고 하더라도 conclusion 에 이르지 못했고, 또 만족할 만한 conclusion 을 지을 수도 없다고 했다. 최근 복음주의적 입장의 웨버(Robert E.Webber)는 과거 기독교와 문화 관계의 유형을 다음 3가지로 말 하였다. 현재의 결단하는 순간에 자아는 그 자아성에 눈 뜨게 되고,자아성에 눈을 뜰때, 우리는 현재에 눈을 뜨게 되는 것이다. 즉 영속적인 문제에 대해서 자신의 연구를 아무리 연장시키고 세련시킨... , 그리스도와 문화(니이버)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그리스도와 文化(니이버)
A. 요약
저자는 제 7장에서 우리가 conclusion 을 내릴 수는 없다고 한다. 이 현재의 순간이 결단의 순간이다. 즉 영속적인 문제에 마주향하여 자신의 연구를 아무리 연장시키고 세련시킨...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A. 요약저자는 제 7장에서 우리가 결론을 내릴 수는 없다고 한다.
이 현재를 강조하면서 현재와 未來(미래)와의 불연속점을 강조하는 것은 결단이라고 하는 것이 매순간 마다 반복되어야 함을 강조한 것이다.
결단을 내리는데 우리의 신앙은 상대적이라고 하면서 절대자와의 가치관계를 고려하면서 참이라고 인정하는 근거에 의하여 결단을 내리는데 다른歷史(역사)적, 문화적, 요인들과 고립되어서 결단을 내릴 수는 없다고 한다. 분명히 우리의 문화관은 문화속의 죄악을 보면서 동시에 문화를 결코 부정할 수 없다는 입장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