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양학] 패션비지니스 이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21:31
본문
Download : [교양학] 패션비지니스 이해.hwp
^^
[교양학]패션비지니스이해
설명
레포트/인문사회
![[교양학]%20패션비지니스%20이해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ED%95%99%5D%20%ED%8C%A8%EC%85%98%EB%B9%84%EC%A7%80%EB%8B%88%EC%8A%A4%20%EC%9D%B4%ED%95%B4_hwp_01.gif)
![[교양학]%20패션비지니스%20이해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ED%95%99%5D%20%ED%8C%A8%EC%85%98%EB%B9%84%EC%A7%80%EB%8B%88%EC%8A%A4%20%EC%9D%B4%ED%95%B4_hwp_02.gif)
![[교양학]%20패션비지니스%20이해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ED%95%99%5D%20%ED%8C%A8%EC%85%98%EB%B9%84%EC%A7%80%EB%8B%88%EC%8A%A4%20%EC%9D%B4%ED%95%B4_hwp_03.gif)
![[교양학]%20패션비지니스%20이해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ED%95%99%5D%20%ED%8C%A8%EC%85%98%EB%B9%84%EC%A7%80%EB%8B%88%EC%8A%A4%20%EC%9D%B4%ED%95%B4_hwp_04.gif)
![[교양학]%20패션비지니스%20이해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ED%95%99%5D%20%ED%8C%A8%EC%85%98%EB%B9%84%EC%A7%80%EB%8B%88%EC%8A%A4%20%EC%9D%B4%ED%95%B4_hwp_05.gif)
![[교양학]%20패션비지니스%20이해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5%90%EC%96%91%ED%95%99%5D%20%ED%8C%A8%EC%85%98%EB%B9%84%EC%A7%80%EB%8B%88%EC%8A%A4%20%EC%9D%B4%ED%95%B4_hwp_06.gif)
패션비지니스 시장에 대해 정리한 자료입니다. 여기에서 제시한 Internet 상거래 비즈니스 모델 통합분류는 Internet 상거래 비즈니스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업자에게는 자신의 사업을 포지셔닝하는 용도로 사용될 수 있을 것이며, 이미 사업을 진행하는 사업자들에게는 자신의 위치를 확인하는 도구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교양학]패션비지니스이해 , [교양학] 패션비지니스 이해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교양학] 패션비지니스 이해
Download : [교양학] 패션비지니스 이해.hwp( 47 )
순서
다. 사이트 프로모터 모델은 보물찾기 (www.bomul.co.kr) 와 링크익스체인지 (www.linkexchange.com)처럼 Internet 사이트의 광고를 도와주고 그로 인한 수수료가 수익의 원천이 되는 모델이다
이러한 4가지 그림을 트리 구조로 표시하면 통합분류가 되며, 이를 표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다.
지금까지 Internet 비즈니스 분류 연구를 살펴보면, 티머스(Timmers)가 가치사슬에 의한 분류로 11가지의 비즈니스 모델을 분류했고, 주트라(Jutla)는 상품 전달과정과 제품 근원지를 기준으로 크게 제조업자(manufacturer), 브로커(broker), 경매(auction)의 세가지로 분류했으며, 베리만(Berryman)은…(省略)
패션비지니스 시장에 대해 정리(整理) 한 data(資料)입니다.
판매자 기반의 시장
구매자 기반의 시장
중립적 시장
가치사슬에 의한 11가지 분류
시장 주도자에 의한 3가지 분류
기존 분류법에서 놓치고 있는 것들
헤쳐모여!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분류
촉발자 기반의 시장
촉발자 기반의 시장(Facilitator-oriented marketplaces)은 크게 가치사슬 지원 모델과 프로모션 모델로 나눌 수 있다아 가치사슬 지원 모델은 가치사슬 서비스 제공자와 가치사슬 통합자로 나눠지며, 프로모션 모델은 정보 중개형(Information Brokerage), 보안 서비스 제공형(Trust Provider), 사이트 프로모터형(Site Promoter)으로 나뉜다. 상당히 理論적으로 느껴질 수도 있는데, 理論을 바탕으로 하지 않은 戰略이 어디에 있겠는가? 나의 Internet 비즈니스가 어떤 카테고리로 정의(定義)되고, 다른 비즈니스 모델과 비교해서 어떤 점이 다른가를 파악하는 것은 그 무엇보다 중요하다. 다음 호에서는 이러한 분류법을 토대로 여러 Internet 비즈니스 사이트를 간단하게 分析하고자 한다
따라서 여기서는 기존에 인정되고 있는 분류 방법을 살펴보고 이를 수정, 보완한 통합적 Internet 상거래 비즈니스 분류법을 제시하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