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arroll 모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03:37
본문
Download : Carroll 모형.hwp
→ 높은 학습동기·학습 의욕을 가진 학습자는 학습지속력이 높을 것이다. → 학습해결해야할문제를 완전히 습득하게 되면 학습을 중단할 것이라고 본다.
순서
캐롤97
가. 학습에 사용한 시간량을 결정하는 변인
1. 학습기회(opportunity to learn)
2. 학습지속력(perseverance)
2. 학습지속력(perseverance)
(1) 학습자가 학습을 위해서 사용하려고 하는 시간량
학습자가 적극적으로 학습에 참여하는 총 시간량
⇒ 학습자가 해결해야할문제의 학습을 위하여 버티어 나갈 수 있는 인내 한계를 시간의 단위를 빌어 표시한 것
(2) 모든 학습자와 단·장기간의 학습으로 습득할 수 있는 해결해야할문제에도 모두 적용이 가능하다.캐롤97 , Carroll 모형사범교육레포트 ,
설명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Carroll 모형.hwp( 34 )
다.
(5) 수업의 질과 상호작용 → 수업의 질이 떨어지면 학습지속력도 떨어질 것…(drop)



Carroll 모형
본 자료는 학습에 사용한 시간량을 결정하는 변인에 대해 조사정리한 보고서입니다.
(3) 어떤 학습자라도 한 학습해결해야할문제를 완전히 습득하는 데에 필요한 만큼의 시간 이상으로 실제로 사용하지는 않을 것으로 가정한다. (과잉학습 배제)
― 기준선까지의 학습지속력 (perseverance-in-learning-to-criterion)
┏ 시간의 단위로 측정(測定)
┗ 학습자가 완전습득에 도달될 수 있을 만큼 충분히 크지 않을 경우에는 학습의 정도를 감소시키는 작용
(4) 학습동기나 학습의욕의 함수이며, 흔히 정서적 변수라고 일컬어지는 변수들의 함수이다.레포트/사범교육
본 자료는 학습에 사용한 시간량을 결정하는 변인에 대해 조사요점한 보고서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