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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현대 음악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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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0-12-06 23: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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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것은 간단한 지시에 의해서 행위를 매 순간마다 자발적 창조에 의해서 선택해 나가는 표현 형태로 앞에서 예로 든 <4분 33초>도 이에 속한다. 연대적으로는 펜데레츠키의 1960년대 작품 <히로시마의 희생자에게 바치는 얘가>와 리케티의 1961년 작품 가 이 양식의 최초의 중요한 작품으로 알려지고 있다아
그 뒤 이러한 경향은 음향 층의 유동에 의한 음층(kalnangiache) 음악으로 발전한다. 또 격동기였던 1960년대 정치와 관련해서 전위 음악, test(실험) 음악에서 오랫동안 잊혀져 있던 사회 참여의 문제도 다시 제기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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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현대 음악의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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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톤 클러스터는 밀집된 음군의 change(변화)에 의한 음악으로 전통적인 미디어에서 전자 음악으로 이어지는 새로운 음향을 만들어 내서 매우 인기 있는 어법이 되었다. 한편 케이지는 우연성 음악의 대표적인 작법인 해프닝을 적극적으로 추구하였다. 또 여기에는 전자 테크닉과 결부된 생 연주의 전자음악(live electronic music)도 탄생했다.
이러한 전위 음악 계열의 새로운 어법 이외에 케이지의 우연성의 작법을 자신의 전위 어법과 결부한 쉬톡하우젠이나 볼레즈의 작업도 빼놓을 수 없고, 계열로 요약한다면 순수한 음향이지만 컨스트럭션의 아이디어에 절대적 우위를 놓은 미니멀 음악도 등장했다.
이러한 해프닝은 1960년대에는 인터 미디어, 멀티 미디어 등으로 불리었고, 음악 미술 무용 영화 등 예술의 각 장르의 경계를 허물어뜨려 융합한 종합 예술의 성격을 띠고 있었다. 이것은 1960년대에 이르러 많은 성과를 보게 되었다.
드뷔시, 베베른 이후의 음악 순수주의와 케이지 이후의 사고(思考)과정 우위주의의 양자를 합병하고 다시금 쇤베르크의 `표현으로서의 음악`과 중기 스트라빈스키의 `취향으로서의 음악`을 촉매로 하여 이른바 전, 근 현대 음악 양식…(skip)


레포트/예체능


다.
뮤직 스토캐스틱은 악곡 구성에서 구체적인 음향 형태를 만들어 내는 개개 음의 분포나 성질을 수학적으로 산출하여 정한다는 것으로 1956년 이래 크제나키스에 의해서 시도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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