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의사소통 장애 > seoulsportal1 | seoulsportal.or.kr report

의사소통 장애 > seoulsportal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1

의사소통 장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01:19

본문




Download : 의사.hwp





<중재프로그램 작성시 고려해야 할 점>
- 다차원적인 검사를 실시한다. ⑥ 목표지향적인 언어치료프로그램을 실시하며, 치료에 대한 效果(효과)는 수시로 재평가되어야 한다.)

넷째, 언어의 이해와 표현에 대한 상대적인 강조점이 논의되어야 한다. 언어발달지체가 기질적인 경우는 이비인후과, 재활의학과, 소아정신과 의사의 도움을 받고, 심리검사자, 청각사, 社會福祉士, 교사, 부모 등의 의견을 종합하여 수렴한다. ② 중재의 목표와 내용은 아동에게서 나타난 다양한 요구와 일치하여야 한다.





의사소통장애 말더듬 언어장애아동 언어진단
신현기외 (2000). 특수교육의 이해. 서울:교육과학사

Download : 의사.hwp( 96 )



Ⅴ. 언어장애아동의 교육과 치료
첫째, 청각손실, 열악한 건강 상태, 부모와 아동의 상호작용 패턴등 아동의 언어학습을 방해하는 요인들을 고려해야 한다.
정옥란 역 (1993). 음성과 음성치료. 서울:배영출판사
(2) 原因 및 진단: 정신지체, 청각장애, 정서장애, 뇌기능장애, 環境(환경)적 요인 등
Ⅰ. 언어의 구조


4) 언어발달지체
Ⅱ. 아동의 언어발달 이론(理論)
둘째, 중재의 상황과 관련있는 요인이 있다아 (학습맥락은 자연적인 環境(환경)과 유사해야 하며, 부모 또는 아동과 접촉이 많은 사람을 언어중재자로 참여시켜야 한다. ④ 평가결과에 따라 장기목표와 단기목표를 정해야 한다.


Chars Van Ripe r(1994). 언어치료학. 이규식ㆍ권도하공역. 서울:학문사
의사소통장애 말더듬 언어장애아동 언어진단 / 김승국 (1999). 특수교육학. 서울:양서원
셋째, 아동에게 기대되는 언어 행위에 관한 토론이 이루어져야 한다.


참고한 문헌
설명




의사소통장애 말더듬 언어장애아동 언어진단 / 김승국 (1999). 특수교육학. 서울:양서원 신현기외 (2000). 특수교육의 이해. 서울:교육과학사 Chars Van Ripe r(1994). 언어치료학. 이규식ㆍ권도하공역. 서울:학문사 정옥란 역 (1993). 음성과 음성치료. 서울:배영출판사 (특수교육)

순서
(특수교육)

list_blank.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Ⅳ. 언어진단 및 평가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定義(정이) : 언어의 발달이 같은 생활연령을 가진 대다수의 아동에 비해 느린 속도로 이루어지는 경우를 말한다.
의사소통 장애

- 아동의 인지능력과 상호관련이 있다아





다. (모델링, 모방, 강화 등)
Ⅲ. 언어장애의 定義(정이) 및 분류
(3) 중재방법 : ① 아동의 현재 언어발달정도를 바탕으로 效果(효과)적인 중재 프로그램을 디자인하고 정한다. ⑤ 모든 중재 내용은 아동의 흥미영역을 중심으로 출발하여야 한다.③ 중재자는 아동에게 적절한 중재 프로그램을 디자인하기 위한 지식을 갖고 있어야 한다.
전체 36,71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