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 實驗(실험)보고서 - 자동차 풍동實驗(실험) 결과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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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16:08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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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를 통해 형상에 따른 항력과 난류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 실제 유체는 점성이고 대부분의 유동은 난류라고 볼 수 있다아 유체 입자가 A에서 C까지는 흘러가지만 마찰에 의한 에너지 손실에 의해 C에서 F까지 흘러가지 못하고 D점에서 떨어져 나가게 된다.
實驗(실험)보고서 - 자동차 풍동實驗(실험) 결과보고서
- 물체가 유체 속을 움직일 때, 물체와 유체 사이에는 상호작용이 일어난다.
ⅱ Graph 3. 과 4. 는 차량모형의 위치별 압력차와 속도를 그래프로 나타낸 것이다.
ⅳ 차량의 지붕부위인 9번지점에서 가장 높은 압력차와 속도가 나왔다.
A점, F점에서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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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관련理論
순서
(a) 비점성 유동
C점에서는
경계층 가장자리의 유체속도인 자유유동속도 는
실험 목적 - 에어터널 안을 흐르는 풍동을 이용, 차량모델의 외부유동을 만들고 이를 통하여 각 지점과 각도에 따른 압력과 속도를 측정한다. 이 效果는 유체와 물체사이 경계면에서의 힘으로 說明(설명) 할 수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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ⅴ 차량의 각도가 커질수록 차량 후류의 압력과 속도가 비교적 높아진다. 즉 각 부위중 가장 낮은 압력의 effect(영향) 부임을 알수있다아
實驗(실험) 목적
다. 2. 관련이론
설명
(b) 점성유동
그리고 후류는 박리점 후방에서 압력손실로 인해 생긴다.
- 에어터널 안을 흐르는 풍동을 이용, 차량모델의 외부유동을 만들고 이를 통하여 각 지점과 각도에 따른 압력과 속도를 측정(measurement)한다.
ⅲ 1번 지점에서 가장 낮은 속도가 나왔다. 이로써 이부분이 정체점에 가장 근접하다고 판단된다.
자동차 풍동실험 결과보고서,풍동실험
Table 3. 과 4. 는 차량모형의 각 위치별 압력차와 속도를 표로 나타낸 것이다.
4) 양력과 항력의 개념(槪念)
난류 경계층에서의 유체의 운동량은 층류 경계층에서보다 크므로, 박리의 발생이 지연된다. 이를 통해 형상에 따른 항력과 난류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