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교육]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 정 개발에 대한 학습 자료 / 아이즈너의 예술적 > seoulsportal1 | seoulsportal.or.kr report

[교육]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 정 개발에 대한 학습 자료 / 아이즈너의 예술적 > seoulsportal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1

[교육]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 정 개발에 대한 학습 자료 / 아이즈너의 예술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18:15

본문




Download : [교육]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학습자료.hwp




△ 이러한 관점에서 아이즈너는 교육과정이 계획 수립과 결과 평과를 수량화하는 것을 경계한다. 즉 의도적으로 조작되어 확인하는 교육적인 결과가 아닌 과정속에서 이루어지는 교육적인 행동양식에 대해 관심을 가진다. 아이즈너가 바라본 교육과정이 개발 △ 아이즈너가 바라본 교육과정 개발 교육에 대한 우리의 생각이나 의도를 efficacy적으로 실현시킬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전환시키는 과정이라고 봄 → 이러한 과정에서 교육goal(목표) 의 의미에 대한 축소적인 접근은 다양한 가치로운 교육활동의 결과가 무시될수 있음을 지적함 △ 아이즈너가 바라본 교육과정 개발에 있어서의 행동goal(목표) 설정이 한계 ① 교육을 통해 의도하고 기대하는 것을 모두 언어로 기술하거나 측정(測定) 할 수 없다.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학습자료 아이즈너가 바라본 교육과...

순서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학습자료 아이즈너가 바라본 교육과...
교육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 정 개발에 대한 학습 자료 /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학습자료-1060_01.gif [교육]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학습자료-1060_02_.gif [교육]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학습자료-1060_03_.gif list_blank_.png list_blank_.png









[교육]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 정 개발에 대한 학습 자료 / 아이즈너의 예술적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학습자료(data) 아이즈너가 바라본 교육과정이 정이 △ 아이즈너가 바라본 교육과정관은 학교 정규 교육과정에서 관습적이고 전통적으로 선택되는 것뿐만 아니라 배재되 것들에 대한 주목에서 출발한다. - 미묘한 감정이나 경험은 특정행동으로 나타나지 않는것에 주목 - 통찰력이나 지각, 통합성, 자긍심 등 교육goal(목표) 가 될 수 있는 가치로운 것들 역시 논리에 기초한 언어나 행동으로 표현하는 것에는 한계가 있다아 ② goal(목표) 를 그 goal(목표) 의 성취여부를 판단하는 기준으로 적용하는 데 따르는 한계가 있다아 - 일반적으로 설정된 교육goal(목표) 는 그대로 평가기준으로 기능 - 교육goal(목표) 의 성취 여부를 포괄적인 교육goal(목표) 가 아닌 측정(測定) 가능한 내용에 한정 - 정해진 기준을 그대로 기계적으로 적용하기 보다 교사가 여러 가지 기준에 비추어 문제가 되고 있...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설명




Download : [교육] 아이즈너의 예술적 교육과정 개발에 대한 학습자료.hwp( 40 )


다. △ 이에 대한 대안으로 기술적이고 처방적인 교육과정이 아니난 확산적이고 예술적인 교육과정을 지향하고 있으며 잠재적 교육과정이나 역 교육과정과 같은 교육과정으로 도식화 하기 힘든 교육과정에 대해 주목한다. 또한 사회과학적인 패러다임으로 과학적인 모형을 설계하는 것에 대한 비판을 가 한다.
전체 36,71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