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서치료가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읽기 성취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에 관한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1:15본문
Download : 독서치료가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읽기 성취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고찰.hwp
가…(skip)
1. 너무 작은 cellsize.
2. 기초독본접근법진단은 통제집단이라기 보다는 비교집단이라고 볼 수 있다아 통제집단은 똑같은 교재는 받되 처치는 하지 않는것인데 기초독본접근법에서도 읽기를 하는 것이다. 그리고 구연하기와 독서치료, 묵독하기와 독서치료, 기초독본접근법의 순서대로 program이 影響(영향)을 미쳤다.
가설 2-2 : 읽기성취가 높은 아동들은 묵독하기와 독서치료, 기초독본, 구연하기와 독서치료, 책 읽어주기와 독서치료의 순서대로 效果(효과)가 있었다.
연구결과
< 자아존중감에 미치는program 效果(효과)>
가설 1-1 : 성취점수가 낮은 집단들은 책 읽어주기와 독서치료집단에서 가장 유의미한 향상을 보였다.
가설 1-2 : 성취점수가 높은 집단들에게는 묵독하기와 독서치료, 기초독본접근, 책 읽어주기와 독서치료, 구연하기와 독서치료의 순서대로 效果(효과)가 있었다.
가설 2-1 : 읽기성취가 낮은 아동들은 구연하기와 독서치료, 묵독하기와 독서치료, 기초독본, 책 읽어주기와 독서치료의 순서대로 效果(효과)가 있었다.
가설 1-3 : 성취점수가 중간인 집단들에게는 기초독본접근법, 구연하기와 독서치료, 책 읽어주기와 독서치료, 묵독하기와 독서치료의 순서로 program效果(효과)가 있었다.
기초독본집단의 성취점수가 높거나 중간정도집단의 학생들이 자아존중감 점수가 높게 나타났다.독서치료가아동의자아존중감과읽기성취에미치는influence(영향)에관한고찰
Download : 독서치료가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읽기 성취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고찰.hwp( 79 )






독서치료가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읽기 성취에 미치는 influence(영향)력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 독서치료가아동의자아존중감과읽기성취에미치는영향에관한고찰 , 독서치료가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읽기 성취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다. 방법의 차이가 별로 없이 상승을 보여 주었다.
3. 實驗(실험)의 내적타당도의 문제- 매일 實驗(실험)집단을 방문하고 매주 회의를 하였으나 교사가 집단 아동들과의 구체적인 상호작용까지 통제할 수 없었다.
독서치료가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읽기 성취에 미치는 influence(영향)에 관한 고찰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독서치료가 아동의 자아존중감과 읽기 성취에 미치는 영향력을 조사한 리포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