밑줄 긋기로 문학작품 읽기 ― 염상섭의 두 파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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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9 15:1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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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상 위에서, 책꽂이 위에서, 서점의 진열대 위에서 하나의 물건으로 존재하면서, 누군가 이러한 물질이라는 껍질을 벗겨주기를 기다리고 있다 다른 물건들과 마찬가지로 누군가의 손길을 바라고 있는 것이다. 마찬가지로 독자가 글을 읽는 행위도 창조행위라는 것이다.
말라르메가 끝을 맺지 못한 소설 <이지튜르>의 첫머리는 이렇다. 빈방 한가운데 책상이 놓여 있고, 그 위에 책 한 권이 펼쳐져 있다 모든 책은 누군가 펼치고 읽기 전까지는 이와 같은 상황에 처해 있다 빈방 책상에 놓여 있는 책은 하나의 물건에 불과하다. 창조적으로 자신의 상상력과 더불어 문학작품을 대하고, 또 작품을 통해 자신의 상상력을 더욱 일깨울 수 있게 하기 위한 방법으로, 현대 문학비평의 흐름과도 방향을 같이 하는 수업방법이라 할 수 있다 현대 문학비평인 현상학 비평에서는 독자의 독서행위를 하나의 창조행위로 보고 있다 누구나 작가가 글을 쓰는 행위를 창조행위라고 한다. 창조적으... , 밑줄 긋기로 문학작품 읽기 ― 염상섭의 두 파산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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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기 위주의 일반학습을 할 때의 밑줄 긋기와는 달리, 문학작품을 읽으면서 밑줄을 긋게 하는 목적은 학생의 독자성을 존중해주기 위함이다.
그러나 책은 다른 물건과는 달리 진열대나…(To be continued )
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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밑줄 긋기로 문학작품 읽기 ― 염상섭의 두 파산
암기 위주의 일반학습을 할 때의 밑줄 긋기와는 달리, 문학작품을 읽으면서 밑줄을 긋게 하는 목적은 학생의 독자성을 존중해주기 위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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암기 위주의 일반학습을 할 때의 밑줄 긋기와는 달리, 문학작품을 읽으면서 밑줄을 긋게 하는 목적은 학생의 독자성을 존중해주기 위함이다. 창조적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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