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update] 오늘의 문예비평 > seoulsportal1 | seoulsportal.or.kr report

[update] 오늘의 문예비평 > seoulsportal1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1

[update] 오늘의 문예비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06:44

본문




Download : 오늘의 문예비평.hwp




그것은 주체 중심적 인식에 의해 주변으로 던져진 타자들에 대한 관심의 회복이라고도 할 수 있다 미술의 조형언어에는 항상 그 이면에 번잡하고 무거운 상징이 내재되어 있어야 한다는 종래의 관념을 부정하고 사소한 일상으로 다가설 수 있게 된 것이다. 이제 부언說明(설명) 이 없이 불려질 수 있는 순수 영역으로서의 미술은 불가능한 지경에까지 이른 것이다.

문학과의 만남을 꽤하고, 음악과, 무용과, 연극과, 그리고 일상의 사소한 사건들과도 관계한다. 즉 각각의 미술 작품은 하나의 보편적 범주로 說明(설명) 될 수 없는 개체적 자율성을 드러낸다.
한국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은 따라서 탈근대성 의 의미만을 갖지는 않는다. 한국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은 그 본래의 의미에서보다는 이 두 흐름의 쟁점에...





Download : 오늘의 문예비평.hwp( 93 )


한국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은 따라서 탈근대성 의 의미만을 갖지는 않는다. 회화의 고유 영역인 평면성으로의 내재적이고 금욕적인 환원을 시도했던 모더니즘으로부터 탈피하여, 재료의 제한성을 무한대로 확장시키며, 나아가서는 시간성과 우연성, 그리고 이전에는 예술이라 할 수 없었던 부분까지도 수용하는 다변화된 모습을 보인다. 따라서 이제 미술작업은 …(생략(省略))


한국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은 따라서 탈근대성 의 의미만을 갖지는 않는다. 선을 그어 나가는 과정에서 드러나는 것은 행위로서의 선의 자율성이지만, 선을 다 긋고 났을 때의 결과는 원이라던가 사과라던가 하는 하나의 관념의 덩어리로 이해되는 것과 같다. 즉 행위가 결과에 이르면 예술행위 그 자체로서의 의미는 사라지고 본질과는 다른 하나의 상징체계가 강요되는 것이다. 한국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은 그 본래의 의미에서보다는 이 두 흐름의 쟁점에... , 오늘의 문예비평예체능레포트 ,


레포트/예체능
설명

순서
오늘의%20문예비평_hwp_01.gif 오늘의%20문예비평_hwp_02.gif 오늘의%20문예비평_hwp_03.gif 오늘의%20문예비평_hwp_04.gif 오늘의%20문예비평_hwp_05.gif 오늘의%20문예비평_hwp_06.gif
,예체능,레포트

오늘의 문예비평






다.

그리하여 미술 작품은 說明(설명) 을 필요로 하는 것이 아니라, 드러내 주는 것이 된다된다. 한국에서의 포스트모더니즘은 그 본래의 의미에서보다는 이 두 흐름의 쟁점에 대한 하나의 대안적 역할자로서의 必要性에 의하여 수립된 경향이 다분하다고 볼 수 있다 젊은 작가들에 의해 적극 수용된 포스트모더니즘은 모더니즘 미술이 안고 있던 귀족주의적 순수형식으로부터 탈피하려 했으며, 아울러 민중미술이 보여준 집단 이데올로기적 심각성에도 반기를 든다.

우선 그들은 엄격하게 구획 지어진 장르간의 벽 허물기를 시도한다. 상징은 오히려 미술을 여타의 철학이나 이념에 종속시키는 이분법적 계열화를 강화시켰다는 반성에 의해 허구로 전락하게 된다된다.
전체 36,717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