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재의 역동적 움직임으로서의 예술의 진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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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5 14:25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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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에게 우선적으로 은닉되어 있는 근원에로 가까이 감을 하이데거는 하나의 비밀로 보고 있다아 오직 시인만이 이러한 근원에 가까이 살고 있다: “그가 멀리를 가르킴으로, 거룩함의 도래에 가까이 있다아”
존재는 먼저 존재자를 그 자체로서 존재하게끔 한다.”(<<횔덜린의 처음 >> 23쪽) 근원에로의 도착은 고향에 돌아옴으로서 존재의 진리를 개시하는 바로 그 과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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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존재의 사유적 역동으로서의 예술의 진리
§1. 존재history적 사유에 대한 탈형이상학적 성격 규정
§2. 존재history적 사유로서의 “회상”
§3. “회상”이란 concept(개념)에 대한 비판적 진술
II. “형이상학의 초극”이란 관점에서 본 “근원에로의 전향”과 아도르노의 미학theory(이론)
§1. “근원”과 “한걸음-물러섬”의 성격
§2. 진리의 차이로서의 존재의 생기
§3. 존재론적 차이로서의 진리의 본질: 하이데거와 아도르노
III. “사유와 처음 (詩作)”의 진리 -초기 낭만주의의 예술철학과 하이데거의 처음 concept(개념)
§1. 하이데거의 “사유와 처음 ” 논의
§2. 예술의 진리와 이성의 진리
§3. 철학으로서의 예술 - 초기 낭만주의에서의 예술의 본질
서지사항
II. “형이상학의 초극”이란 관점에서 본 “근원에로의 전향” 과 아도르노의 미학theory(이론)
§1. “근원”과 “한걸음-물러섬”의 성격
사유는 “가까이-감”에의 도상에 있다아 그 말은 “존재의 이웃에로 가는” 길 위에 있다는 뜻이다. 이러한 성격을 하이데거는 “존재자를 존재자로 그리고 그것 >자체<로서 풀어놓음이며 열어놓음으로 도약하여 존재하게 함”으로 규정한다. “존재는 근원”이라는 명제를 하이데거는 존재자를 “스…(drop)
설명
존재의 역동적 움직임으로서의 예술의 진리 에 대한 글입니다. ... 고향의 가장 고유하고 좋은 점은 오로지 이같은 근원에 다가 간다는데 있다아 ... 귀향은 근원 가까이에로 돌아감이다. 근원에로 가까이 감을 하이데거는 횔덜린의 술어와 연관지워 “귀향”이라 파악한다. 고향은 가정(중심지)와 근원에로 다가가는 장소이다. “고향 자체는 가까이 거주한다. 그것은 존재자를 “바로 그것으로 이끌어-냄(ent-springen)”이다.존재의역동적움직임으 , 존재의 역동적 움직임으로서의 예술의 진리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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