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의 마케팅 사례(instance)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5 07:26본문
Download : 올림푸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doc
올림푸스의마케팅사례분석 , 올림푸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올림푸스의 마케팅 사례 분석.doc( 77 )
레포트/경영경제
올림푸스의 마케팅 사례(instance) 分析
설명
다.
올림푸스의마케팅사례(instance)分析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본 자료는 올림푸스사의 올림푸스 카메라에의 마케팅 사례를 분석한 자료입니다.
1.1 인구통계학적environment
디지털 카메라의 주요 고객으로는 20대여성(27.9%), 20대 남성(23.5%), 30대 남성(20.2%) 정도로 조사되고 있다(2003-08-11 15:52 머니투데이 “인터넷(Internet)몰 디카가 캠코더 눌렀다” ). 위의 주요 고객층은 현재
또한 올림푸스는 19세 이하의 계층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있으며, 이는 未來의 잠재적 구매 계층이 될 수 있따 또한 15~19세 연령층은 아래의 통계청 조사資料(표1) 총인구의 8%에 이르며 젊은계층을 중심으로 구매가 이루어진다고 봤을 때 현재로써는 구매력이 약하지만 매우 중요한 잠재 고객증이 될수 있다고 볼 수 있따
1.2 정치법적environment
…(투비컨티뉴드 )
본 자료(data)는 올림푸스사의 올림푸스 카메라에의 마케팅 사례(instance)를 分析한 자료(data)입니다. 이번 事例分析(분석)에선 올림푸스 카메라의 거시적인 environment에 상대하여 주로 언급할 것이다. 1. environment에 대한 고려(시장조사)
1.1 인구통계학적environment
1.2 정치법적environment
1.3 경제적environment
1.4 기술적environment
1.5 경쟁적environment
1.5.1 경쟁사들과의 치열한 경쟁
1.5.2 대체 상품의 출현
1.6 사회文化(문화)적environment
1. environment에 대한 고려(시장조사)
marketing 을 둘러싼 거시적 미시적인 environment에 대한 조사를 통해 올림푸스 카메라의 시장을 分析(분석)한다. 기본적으로 올림푸스 카메라를 둘러싼 6가지의 environment(인구통계적, 정치법적, 경제적, 기술적, 경쟁적 그리고 사회 文化(문화)적environment)에 상대하여 次例대로 확인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