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의 Japan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5 12:36본문
Download :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hwp
2)철저한 제품의 현지화
1. 본국중심주의적 사고로부터의 탈피
진로는 日本(일본)시장에 처음 진출할 때 국내 판매용 소주를 그대로 日本(일본)시장에 내놓았다. 소주에 관한 한 상당히 높은 지식수준을 갖고 있는 日本(일본) 소비자들의 성향을 철저히 analysis(분석) 한 후 경쟁력 높은 제품생산에 주력하였던 것이다. 제품 지식수준이 높은 소비자들에게는 원산지국이 다양한 제품 평가요소중의 하나일 뿐이라는 점도 고려되었다. 반면 진로소주의 경우처럼 진입은 어렵지만 일단 들어가서 인정을 받기만 하면 세계 어느 나라보다 훨씬 후한 기득권을 보장받을 수 있는 시장이기도 하다.
(1)日本(일본)시장 진출배경
(2)제품전략(戰略)
1)제품이미지 improvement시도
2)철저한 제품의 현지화
(3)가격전략(戰略) : 고가전략(戰略) 을 통한 ‘싸구려’ 이미지 탈피
(4)촉진전략(戰略)
1)일대일 접촉시도
2)직영 한식당을 통한 촉진- ‘진로가든‘
3)대 거래선 촉진
4)대 소비자 촉진- 다양한 이벤트 개최
5)매체를 통한 촉진- 전문잡지 광고
(5)유통전략(戰略)
1)日本(일본) 유통구조의 특징
2)진로의 日本(일본)시장 내 유통전략(戰略)
(6).진로, 日本(일본) 주류시장 석권
(7)진로 日本(일본) 시장 진출 現況(현황)
(8)진로소주 日本(일본)수출량 연도별 추이
(9)진로소주 日本(일본)수출액 연도별 추이
(10)日本(일본) 소주 시장에서 진로 소주의 성공비결
(11)세계로 가는 한국소주의 대명사 `JINRO`
(12)심벌이야기
1)창립초기
2)구포양조에서 생산했던 `낙동강`소주 상표
3)현재의 두꺼비
진로의 日本(일본) 시장 진출과 marketing 전략(戰略)
日本(일본)시장은 日本(일본)시장 특유의 유통망으로 인해 아무리 좋은 제품이라 하더라도 日本(일본)에서는 시장진입이 어렵다. 하지만 입맛 까다롭기로 소문난 日本(일본) 소비자들에게 여지없이 외면당하였다.
(1)日本(일본)시장 진출배경
까다로운 유통망으로 인해 진입이 어려운 日本(일본)시장을 선택한 이유
1. 지리적 인접성
2. 생활양식의 유사성
3. 대규모 주류시장
4. 표적 소비계층의 존재
5. 영업 이익의 확보
(2)제품전략(戰略)
1)제품이미지 improvement시도
진로는 우회전략(戰略) 보다는 정면돌파를 시도하였다.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에 대한 자료입니다. 진로 ,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경영경제레포트 ,
진로
Download : 진로의 일본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hwp( 65 )
설명
다.
실패요인에 대한 analysis(분석) 결과, 문제는 日本(일본) 소비자들의 성향에 …(drop)
,경영경제,레포트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진로의 Japan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
진로의 Japan 시장 진출과 마케팅전략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