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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3 10: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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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arketing 보고서-
(브랜드 자산의 槪念 및 관리)
-목 차-
1. 브랜드란 무엇인가?
<브랜드의 槪念의 배경과 유래(由來)>
2.브랜드자산의 의미와 중요성
<브랜드자산의 槪念>
<브랜드자산의 경제적 가치>
<브랜드자산 관리의 중요성>
3. 브랜드 자산의 구축
4. 브랜드 자산의 체계적 관리
4-1 브랜드인지도 관리
<브랜드인지도의 槪念>
<브랜드자산 형성에 있어서 브랜드 인지도의 중요성>
<브랜드인지도를 증대시키는 방법>
4-2. 브랜드 이미지, 연상관리
<브랜드이미지와 연상의 槪念>
<바람직한 브랜드연상이 갖추어야 할 속성 >
<브랜드연상의 유형>
5. 강력한 상표의 활용방안(方案) - 상표확장책략
<라인확장책략과 상표확장책략의 槪念>
<기존상표를 이용하는 marketing 책략이 증가된 배경>
<상표확장의 長點과 단점>
<상표확장이 성공하기 위한 가정>
<세 가지 가정들이 충족되어 상표확장이 성공하는 경우>
6. 結論 - 브랜드 marketing project를 마치며
1. 브랜드란 무엇인가?
<브랜드 槪念의 배경과 유래(由來)>
1990년 미국에서 브랜드 자산(Brand Equity)라는 槪念이 대두할 즈음 광고 연구가인 래리 라이트(Larry Light)는 향후 30년은 브랜드들의 전쟁터가 될 것이라고 예견했다.
오래 전부터 선진기업들은 브랜드…(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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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보이지 않는 자산의 중요성이 날로 증대하고 있으며, 이러한 무형자산 중에서도 특히 브랜드는 제조업 중심의 고성장을 통해 오늘의 지위에 오른 한국 기업들에게는 아직 완전히 정착되지 않은 槪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