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업론 - 서울지하철 공사의 근무조건 및 복리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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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3 03:39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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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 지하철 공사의 2000년도 목표(goal)는 다음과 같다.
① 안전-정시운행 확보
。 주요시설물 중점관리
。 운전장애 최소화
。 안…(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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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기업론 - 서울지하철 공사의 근무조건 및 복리후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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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2) 2000 경영목표(goal)
노조가 자신들의 요구안을 주장하고 열심히 파업을 무기로 투쟁을 하고 있는 것에 비해 사측은 노조와 적극적으로 타협할 생각이 부족한 듯하다. 수많은 회사 중에 `서울지하철공사`를 선택한 이유는 거의 매년 노사간의 갈등이 일어나고 있고, 그들의 갈등 속에 시민(Citizen)들은 알게 모르게 많은 불편을 겪는 것을 느끼며, 우리와 거리가 먼 사건이 아니라 우리가 같이 생각해 볼 문제라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앞으로의 방향은 서울지하철 공사 및 노동조합의 간략한 intro 와 함께, 현재의 종업원의 복리후생 내역을 알아보고 무엇보다도 이것이 노조와 회사가 어떤 과정으로 협의를 해 나가서 쌓아온 것인가에 초점을 맞추려 한다.공기업론 - 서울지하철 공사의 근무조건 및 복리후생공기업론-서울지하철공사의근무조건및복리후생 , 공기업론 - 서울지하철 공사의 근무조건 및 복리후생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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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Ⅰ. 지하철 노사 관계를 조사 하기 앞서서
Ⅱ. 서 론
1. 서울 지하철 공사
2. 서울 지하철 노동조합
Ⅲ. 본 론
1. 서울 지하철 공사의 복리후생 및 근무조건
2. 협의의 결과로의 복지후생
3. 현재 노조와 공사의 쟁점
4. 현재 노조내의 쟁점
Ⅳ. 결 론
Ⅰ. 지하철 노사 관계를 조사 하기 앞서..
우리는 서울 지하철 공사에 대한 근무조건 및 복리후생에 마주향하여 조사해보려고 한다. 1970년에 들면서 상업, 업무지역이 새로 형성되고 주거지역도 도시외곽, 수도권 지역으로 급속히 확산되었다. 이에 따라 각 권역을 연결할 교통수요가 급증했지만 기존의 지상교통망으로는 감당할 수 없었다. 이런 현실을 배경으로 신속하고 대량수송이 가능한 지하철이 교통난을 해결하고 수도 서울의 도시기능을 조정하는 measure(방안) 으로 부각되었다
1974년 1호선 개통 이후, 대중교통의 주측으로 발전해 온 서울 지하철은 외국 지하철에 비해 깨끗하고 안전하며, 이용에도 편리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서울의 인구는 1,100만 명, 교통인구는 2,800만 명이며, 지하철의 수송 분담율은 34.1%에 이르고 있다 98년에 6,7,8호선이 완전히 개통되면 수송 분담율은 40%까지 증대될 것이란 전망이다.
Ⅱ. 서 론
1. 서울지하철 공사
1) 설립목적
서울은 1960년대 이후 고도의 경제성장에 따라 산업, 인구가 집중되고 도심의 성장도 한계에 이르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