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의 성공과 실패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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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1 18:4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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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관계 구축을 위한 구체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戰略이 없는 CRM이 구축.
- 성공적인 CRM을 구축하고 활용하기 위해서는 일반적으로 크리에이터(creator)역활의 마케팅담당자와 빌더(builder)역활의 정보기술자가 필요하다.
레포트/경영경제






CRM의 성공과 실패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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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선을 다해 작성한 레포트이니 약간의 의견만 덧붙이신다면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러한 필요 때문에 기존의 CRM 프로젝트는 기술적인 측면에만 치우쳤다.
○ 성공적인 CRM을 위한 새로운 패러다임의 necessity
- 성공example(사례) 보다 실패example(사례) 에 관심을 가져 실패의 요인을 分析(분석)하고 성공요인을 도출할 때, 미래의 불확실성을 보다 명확하게 제거할 수 있다아
- CRM도 실패요인을 分析(분석)하고, 이를 극복할 수 있는 measure(방안) 을 연구하여야 성공적인 CRM을 구축하고 운영할 수 있다아
○ CRM의 실패요인
1. 마케팅 戰略의 부재
- CRM은 많은 정보기술을 필요로 한다.
2. 서비스보다 가격에 중점을 둔 CRM
- 가격에만 의존한…(省略)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