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하기 듣기 교과서의 연구 및 재구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8 18:30본문
Download : 말하기 듣기 교과서의 연구 및 재구성.hwp
먼저 교육…(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사범교육
교과서재구성의theory 과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말하기 듣기 교과서의 연구 및 재구성.hwp( 28 )
말하기 듣기 교과서의 연구 및 재구성
초등학교의 국어교육의 과정 중 교과서의 내용을 연구하고 재구성하는 법에 대상으로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만일 교과서의 목표(goal)와 내용 가운데 학습자의 수준에 적합하지 않은 경우가 있다고 판단될 경우 그것을 학습자의 수준에 알맞게 재구성하는 일을 계획할 수 있따
이러한 판단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교과서를 分析하여 이해하는 일이 필요하다.
교수-학습 자료(data)교재교과서 교재교과서 외 교재교수 - 학습 보조 자료(data)
2) 1교과 다교과서 체제의 교과서 槪念 요청
① 교과서 제재 글을 읽기 자료(data)의 하나로 본다.
② 학습 효과(效果)를 높이기 위하여 교과용 도서 외에 시청각 기자재나 각종 학습 자료(data)를 활용
3)교과서를 보는 열린 인식이 필요함 - 절대적 교과서관과 상대적 교과서관의 적절한 수용
2. 교과서 재구성의 원리와 방법
교사가 수준별 교수-학습을 운영해 보고자 할 때 먼저 할 일은 교과서를 하나의 자료(data)로서 인식하는 일과 함께 그것이 학습자의 수준, 즉 학습자의 학습능력이나 흥미, 관심 등에 알맞은가를 판단하는 일이다.
② 교과서는 그것이 주된 자료(data)지만, 그것이 전부일 수 없다.교과서재구성의이론과 , 말하기 듣기 교과서의 연구 및 재구성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다.
설명
1. 교과서 재구성의 피료썽
1) 교과서 槪念의 變化
① 교과서는 교과서 밖의 자료(data)도 포괄적으로 포함하는 ‘교수-학습 자료(data)’의 하나이다.
초등학교의 국어교육의 과정 중 교과서의 내용을 연구하고 재구성하는 법에 대해서 조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