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한삶과공동체의생태학적희망및실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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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3 05:4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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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지막으로 자연지배의 모호성이 나타나는데 P문서는 인간의 자연 지배를 정당화하는 지배모델이라고 할 수 있으나 J문서는 인간의 자연에 대한 돌봄과 관리를 의미하는 청지기적 모델이라고 할 수 있따 그리고 여기에 나오는 아담의 뜻은 인간과 자연사이의 혈족관계를 의미한다는 점에서 이러한 모호성이 나타난다.독서보고서1 , 지속가능한삶과공동체의생태학적희망및실천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독서보고서1
설명
다. P문서(창1:1-2:4a)에 따르면 남성과 여성은 평등하다는 conclusion 이 나오지만 J문서(창2:4b-3:24)에 따르면 여성은 남성에게 봉사하도록 만들어진 파생적 인간이라며 여성을 열등시 하고 있다는 점에서 이 모호성이 나타난다. 바빌로니아 이야기와의 다른 점이라면 헤브루 이야기에선 최초의 물질과 창조자가 공존한다는 것이 차이점일 것이다.
헤브루 창조이야기는 하나님이 6일간의 창조 작업을 통해서 이 세상을 만드시고 창조세계에 대한 인간의 지배권을 인정했으며 7일째 되는 날에 창조자는 휴식하며 이 날을 안식의 날로 거룩하게 했다는 내용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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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삶과공동체의생태학적희망및실천에 대한 글입니다. 이 이야기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몇 가지는 최초의 세계는 모권사회였으나 에아가 우주와 신들의 지배권을 취해 자신을 숭배하게 함으로써 부권사회로 이전되었다는 것, 마르둑이 티아맷을 정복하면서 최초의 발생모델이 장인모델로 이전되었다는 것, 그리고 마르둑이 킹구의 시체 안에서 피를 취하여 노예화된 인간을 만들었다는 것에서 지배자와 노예의 계층구조가 나타난다는 것이다. 이 이야기에서의 특이점은 지배관계의 모호성이 나타난다는 것이다.
바빌로니아 창조이야기는 혼란과 악의 세력으로 대표되는 티아맷과 평화와 선의 세력으로 대표되는 마르둑이 대결을 하여 결국 마르둑이 승리하여 티아맷의 죽은 몸으로 우주를 만든다는 내용이다.
그리스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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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속가능한삶과공동체의생태학적희망및실천에 대한 글입니다. 먼저 계급지배의 모호성이 나타나는데 인간은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되었고 인간을 공동체적으로 이해하므로 인간사이의 지배관계는 나타날 수 없으므로 히브리 사회에서 노예제도는 formula(공식)적으로 허용될 수 없으나 이방인들을 노예로 부분적으로 인정했다는 부분에서 계급지배의 모호성이 나타난다. 또한 남성지배의 모호성도 나타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