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 교육과정 분석과 재구성,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文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0-11-27 21:12본문
Download :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과 재구성,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hwp
또한 세계의 다양한 자연environment의 모습을 살펴본 후, 자연environment에 따라 사람들이 適應(적응)하며 살아가는 모습이 다양함을 파악하고자 하였다.
설명
순서
Download :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과 재구성,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hwp( 89 )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과 재구성,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文化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과 재구성,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과 재구성,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인문사회레포트 , 사회과 교육과정 과 재구성 세계 여러 지역 자연과 문화
사회과 교육과정 分析과 재구성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목 차
Ⅰ. 도입
1. 단원의 introduction 및 개관
2. 단원의 goal(목표)
3. 단원의 지도 계획
4. 단원의 평가 계획
5. 단원 내 지식의 구조
Ⅱ. 단원 재구성 방향
1. 단원선정이유
2. 단원 재구성 토의과정
3. 단원分析을 통한 problem(문제점)과 해결책
Ⅲ. 재구성의 실제
1. 단원 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goal(목표)
4. 단원의 지도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6. 단원의 평가계획
Ⅳ. 교수. 학습 과정안
1. 전체 차시안 계획(중단원)
2. 세안 - 2~3차시의 세안
Ⅴ.교수 - 학습 자료(資料)
Ⅵ.참고자료(資料)
Ⅰ. 도입
1. 단원의 introduction 및 개관
본 단원은 초등학교 교과서 6학년 2학기 2단원에 실렸으며 단원명은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로서 지리 분야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단원은 다양한 인종과 민...
사회과 교육과정 分析과 재구성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
목 차
Ⅰ. 도입
1. 단원의 introduction 및 개관
2. 단원의 goal(목표)
3. 단원의 지도 계획
4. 단원의 평가 계획
5. 단원 내 지식의 구조
Ⅱ. 단원 재구성 방향
1. 단원선정이유
2. 단원 재구성 토의과정
3. 단원分析을 통한 problem(문제점)과 해결책
Ⅲ. 재구성의 실제
1. 단원 명
2. 단원의 개관
3. 단원의 goal(목표)
4. 단원의 지도 계획
5. 지도상의 유의점
6. 단원의 평가계획
Ⅳ. 교수. 학습 과정안
1. 전체 차시안 계획(중단원)
2. 세안 - 2~3차시의 세안
Ⅴ.교수 - 학습 자료(資料)
Ⅵ.참고자료(資料)
Ⅰ. 도입
1. 단원의 introduction 및 개관
본 단원은 초등학교 교과서 6학년 2학기 2단원에 실렸으며 단원명은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문화’로서 지리 분야의 내용을 담고 있다 이 단원은 다양한 인종과 민족 및 국가로 구성되어 있는 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적인문적 特性(특성)을 이해하고 세계 여러 지역의 문화적 차이를 알게 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단원은 각각 하나의 작은 주제를 담고 있는 총 4개의 소단원으로 분류 되어있고 단원 도입과 정리(整理) 차시를 포함하여 총 15차시로 구성되어있다
첫째 주제에서는 지구본과 세계 지도를 이용하여 세계의 여러 지역의 위치와 영역을 확인함으로써 여러 나라와 지역에 대한 인식의 기초를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두고자 하였다.
둘째 주제에서는 지구본과 세계 지도, 다양한 지리 정보 매체를 이용하여 북반구 여러 지역의 위치를 찾아보고, 아시아유럽북아메리카 지역에 대한 지도, 사진, 그래프 등의 도해 자료(資料)와 백과사전, 참고 문헌, 시사 자료(資料) 등을 이용하여 해당 지역과 국가의 자연적인문적 特性(특성)을 파악하도록 하였다.
셋째 주제에서…(To be continued )
사회과 교육과정 분석과 재구성,세계 여러 지역의 자연과 文化






레포트/인문사회
사회과,교육과정,과,재구성,세계,여러,지역,자연과,문화,인문사회,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