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2 14:26본문
Download : 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doc
3. Comment
1) 반쪽 짜리 한국영화 수익원
C…(drop)
레포트/경영경제
다.
아시아 culture에 대한 세계 영화계 관심과 한류 열풍이 최고조에 달한 지금 CJ엔터테인먼트는 ‘한국 영화의 세계 공장 건설’ 이라는 공격적은 책략을 펼칠 예정이다.CJ엔트테인먼트의다각화전략 , 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다양한 사업구조, 고품질 콘텐츠 그리고 강력한 배급망을 기반으로 관련 산업을 주도해나가고 있는 CJ엔터테인먼트를 살펴봄으로써 영상산업의 현주소와 future(미래)의 합리적 태도와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이에 따라,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성공적으로 접합시키면 향후 사업구도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 따라서, CJ엔터테인먼트는 온-라인을 어떻게 좀 더 활용할 수 있느냐에 따라 未來가 달라 질 수도 있을 것이다.
현재 CJ엔터테인먼트의 국내와 해외 매출 비중은 8:2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다 따라서 CJ가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해외 시장 개척이 가장 큰 문제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다
CJ CJV는 2007년까지 국내에서 70개 사이트, 600개 스크린을 확보하고 China 베이징과 상하이를 중심으로 10개 사이트를 여는 등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다.
2)멀티플렉스의 未來
몇 년 뒤에는 스크린이 4백~5백개가 될 것이다. 이를 위해 충분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외국진출 시에 충분한 시장, 고객조사에 이어서 한국영화 수출뿐 아니라 외국영화도 자체 제작하여서 (우리나라를 예로 들면 춘향전과 같은 조금 보편적인 것을 즉 수익성이 어느 정도 보장되는 영화에서 처음 해서 경험을 쌓은 뒤에 블록버스터 영화 제작까지)외국에서도 제작-배급-상영이라는 수직적 통합을 마련하여야 하겠다.
Ⅰ. 서론 - CJ엔터테인먼트 선정 동기
Ⅱ. CJ엔터테인먼트 intro
1. 연혁
2. 조직도 및 수직적 구조
3. CJ엔터테인먼트 사업intro
1) 제작(Production)
2) 투자(Investment)
3) 배급(Distribution)
4) 상영(Exhibition)
5) Other Business
4. 자회사
Ⅲ. 시장 및 기업analysis(분석)
1. 전체 ENTERTAINMENT 산업 동향 및 영화 산업 analysis(분석)
1) 음반산업
2) 게임 산업
3) 방송 산업
4) 영화 산업
2. 한국 영화 산업동향
1) 한국 영화 산업 現況(현황)
2) CJ의 Entertainment 분야 진출 배경
3. CJ 엔터테인먼트 SWOT & 5 Forces Analysis
1) CJ 엔터테인먼트의 강점
2) CJ엔터테인먼트의 잠재위험 요인과 약점
3) SWOT Analysis
4) 5 Forces Analysis
Ⅳ. CJ엔터테인먼트의 확장책략(Growth Strategy)
1. 제작 : 안정적인 고품질의 컨텐츠 확보를 위한 수직통합
1) 제작 영역의 수직통합 당위성
2) 제작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
2. 투자(Investment) : 신중한 risk 관리
1)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당위성
2) 투자 영역의 수직통합 실행 및 결과
3. 배급(Distribution): 강력한 배급라인 확보
1) 배급 영역의 확장 당위성
2) 배급 영역의 확장 책략 - 수평통합
4. 상영(Exhibition) : 국내 최대 멀티플렉스 체인 CGV
1) 상영영역의 확장 당위성
2) 상영 영역의 확장 책략 - 수직통합
5. CJ엔터테인먼트의 영상산업 관련 다각화 책략
1) 공연사업
2) 케이블TV
3) 비디오, dvd
4) 온-라인사업
5) 음악사업
6. 結論 및 요약
V. Vision & Dream
1. Vision
1) 최강의 해외 영화배급 네트워크 형성
2) 제작분야의 전문성 강화
3) 해외시장 공략을 위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2. Dream - 未來와 책략
1) 적극적인 marketing 과 홍보로 영화수출 진흥
2) 멀티플렉스의 未來
3. Comment
1) 반쪽 짜리 한국영화 수익원
2) 영화 소재의 확보
3) 모그룹과의 marketing 연계
4) On-Off line을 아우르는 업체로서, synergy 效果를 극대화
5) 시장의 개척
2. Dream - 未來와 책략
1) 적극적인 marketing 과 홍보로 영화수출 진흥
CJ는 ‘오래된 굴뚝기업’이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나 `젊고 역동적인 기업`으로 이미지 변신을 성공한 상태이다.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CJ엔터테인먼트의 다각화 전략.doc( 16 )
CJ엔트테인먼트의다각화전략
순서
다양한 사업구조, 고품질 콘텐츠 그리고 강력한 배급망을 기반으로 관련 산업을 주도해나가고 있는 CJ엔터테인먼트를 살펴봄으로써 영상산업의 현주소와 미래의 합리적 태도와 전략을 살펴보고자 한다. 현재 누리망 의 급진적은 발달로 인해 온-라인 시장은 엄청나게 성장을 했다. 이를 플랫폼으로 삼아 어떻게 CJ엔터테인먼트 내의 다른 자회사인 넷마블 등과 결합하느냐가 관건이다. 그리고 이제 이러한 기업 이미지를 바탕으로 오래 전부터 CJ가 추구해온 `글로벌 생활기업`에 중심을 둔 또한 국내 뿐만 아니라 외국에도 광고 할 수 있는 기업 이미지를 창출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