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文化교육,다文化사회,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4 18:11본문
Download : 다문화교육,다문화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다文化(culture) 가정 자녀교육 문제 - SBS 스페셜
_SLIDE_5_
02 교육대상에 따른
한국 다文化(culture) 교육 상황
_SLIDE_6_
2. 교육대상에 따른 한국 다文化(culture) 교육 상황
(1) 이주자 증가에 따른 교육대상의 확대
1) 외국인 근로자
한국사회의 외국인 증가와 외국인 근로자의 증가로 외국인근로자의 자녀가 교육적 관심의 대상으로 부각
외국인 근로자 자녀란 외국인 근로자 부부 사이에서 출생한 자녀
-한국에서 결혼하여 태어난 자녀
-외국에서 국내로 이주한 가定義(정의) 자녀 두 가지로 나뉘어짐.
외국인 근로자 자녀에 대한 교육적 관심 BUT 실질적인 교육기회가 보장되지 않고 있다는 problem(문제점)
_SLIDE_7_
2. 교육대상에 따른 한국 다文化(culture) 교육 상황
(1) 이주자 증가에 따른 교육대상의 확대
2) 국제결혼자
한국의 저 출산율 지속 국제 결혼자 수(여성결혼 이민자)의 증가
‘농촌총각 장가보내기’운동의 影響
수많은 국제결혼 중개업 성행
-1990년도 전체의 1 . 2%만이 국제결혼 -` 2005년에는 전체의 13 . 6% 로 크게 증가
-2003년 이후에 국제 결혼 급증: 계속해서 학령기 아동 수가 크게 증가
-2007년 국제결혼자의 자녀 중 초,중,고에 재학 중인 인구는 1만 3,445명
-계속해서 크게 증가 할 것으로 …(drop)
다문화교육,다문화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p,경영경제,레포트
다文化교육,다文化사회,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다문화교육,다문화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다문화교육,다문화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경영경제레포트 , 다문화교육 다문화사회 마케팅 브랜드 브랜드마케팅 기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 경영 시장 사례 swot stp p
설명
다.






Download : 다문화교육,다문화사회,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pptx( 76 )
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文化교육,다文化사회,marketing ,브랜드,브랜드marketing ,기업,서비스marketing ,글로벌,경영,시장,example(사례) ,swot,stp,4p
_SLIDE_1_
한국의 다文化(culture) 교육
상황과 課題
_SLIDE_2_
INDEX
1. 서론
2. 교육대상에 따른 한국 다文化(culture) 교육 상황
3. 국가 교육과정상의 ‘다文化(culture) 교육’ 도입과정
4. 한국 다文化(culture) 교육의 특징
5. conclusion(결론)
_SLIDE_3_
01 서론
_SLIDE_4_
1. 서론
현재 이루어지고 있는 한국의 다文化(culture) 교육이 ‘누구를 대상으로 하는가’ 에 초점이 맞추어져 있다는 점에 착안하여 대상별로 실시되는 다文化(culture) 교육 상황과 국가 교육과정상에 다文化(culture) 교육이 도입된 경위를 고찰, 그 특징을 analysis해 보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