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아들러의 개인심리학] 허구적 최종목적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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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3 09: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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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적 접근) 이러한 성격의 통합은 시간 차원에서 고려되지 않으면 안 된다 개인의 삶은 과거에서 처음 하여 현재로 들어가며, 최종적으로 future(미래)를 지향하는 단일선상으로 전개된다
II. 허구론
1911년 `마치 ~처럼`의 철학`이라는 책을 출한한 철학자 바이힝거는, 우리 모두는 일련의 허구들에 의해 살아가는데 그 허구들은 현실에서 실제적 대응물을 갖지 못하는 관념들로서 보통은 의식적이다. 그럼에도 그것들은 이상으로서 일상생활에서 커다란 실제적 가치를 갖는다. (전체적 접근) 이러한 성격의 통합은 시간 차원에서 고려되지 않으면 안 된다 개인의 삶은 과거에서 처음 하여 현재로 들어가며, 최종적으로 future(미래)를 지향하는 단일선상으로 전개된다
II. 허구론
1911년 `마치 ~처럼`의 철학`이라는 책을 출한한 철학자 바이힝거는, 우리 모두는 일련의 허구들에 의해 살아가는데 그 허구들은 현실에서 실제적 대응물을 갖지 못하는 관념들로서 보통은 의식적이다. 이러한 낙관론은 수용적이고 유쾌하고 고무적인 최종 目標(목표)론에 반영되어 있…(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
III. 목적론적 접근
목적론적 접근은 future(미래)의 目標(목표)를 강조한다.
이러한 허구는 활동의 기초로서...
[아들러의 개인심리학] 허구적 최종목적론
목차
허구적 최종목적론
I. 성격의 통합
II. 허구론
III. 목적론적 접근
IV. 허구적 최종 目標(목표)
참고한 문헌
허구적 최종목적론
I. 성격의 통합
아들러의 최초의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원리들 중의 하나는 유기체의 통합이었다. 최종 目標(목표)가 분명해졌을 때. 하위 目標(목표)들은 놀랄만한 의미를 지니게 된다
IV. 허구적 최종 目標(목표)
아들러는 허구에서 그의 주관적이고 최종적인 심리학의 기초를 발견했다.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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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러의 개인심리학] 허구적 최종목적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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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들러의 개인심리학] 허구적 최종목적론
목차
허구적 최종목적론
I. 성격의 통합
II. 허구론
III. 목적론적 접근
IV. 허구적 최종 目標(목표)
참고한 문헌
허구적 최종목적론
I. 성격의 통합
아들러의 최초의 그리고 가장 기본적인 원리들 중의 하나는 유기체의 통합이었다.
이러한 허구는 활동의 기초로서 작동하며, 人生을 더욱 유패하고 생동감 있게 한다고 설명(explanation)하였다. 모든 future(미래) 추구들은 구체적이든 혹은 포괄적이든 어떤 目標(목표)를 지향하고 있으며, 이러한 目標(목표)의 선택은 유전 혹은 environment(환경) 의 산물이 아니라 자유롭고 창의적인 선택의 산물이며 그 선택은 4-5세 사이 人生의 초기에 이루어진다. 프로이드와 달리 아들러는 인간본성에 대해 낙관적이었다. 그럼에도 그것들은 이상으로서 일상생활에서 커다란 실제적 가치를 갖는다. 모든 인간은 자체적으로 통합체를 형성하는 단일한, 불가분의 존재이다. 모든 인간은 자체적으로 통합체를 형성하는 단일한, 불가분의 존재이다. 이것은 현재를 과거의 산물로써 간주하는 결정론과 완전히 반대된다 즉 아들러에게는 추구하는 에너지의 원천이 중요하기보다는 궁극적 目標(목표)가 더욱 중요했다. 그것은 우리의 현재 행동에 effect을 주는 것으로서 future(미래)를 추구하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