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02:33
본문
Download :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hwp
이에 따라 우리조는 Internet 마케팅의 발전과정을 볼 수 있는 오픈마켓에 대하여 탐구하기로 했고 대표적 오픈마켓이며 지금은 위기에 처해있는 옥션의 example(사례) 를 탐구하여 problem(문제점)과 해결대안을 도출해보기로 하였다. 또한 Internet으로 상품을 구매한다는 생각은 하기 힘들었다.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옥션,성공요인과,실패요인,경영경제,레포트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경영경제레포트 , 옥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순서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
Index
1. 주제 선정동기
2. 옥션이란
1) 옥션紹介(소개)
(1) 기업 개요
(2) 기업 이념
(3) SWOT analysis(분석)
(4) STP analysis(분석)
2) 주요 연혁
3. 옥션의 마케팅 변천 과정
1) 스타일을 옥션하라
2) 마트대신 옥션
3) 고객 중심 서비스 - 당신이 되어본다
4) 마케팅 실패 example(사례)
4. 옥션의 시장실패요인
5. 주경쟁자들의 마케팅 책략
1) G마켓은
2) G마켓의 마케팅 책략
3) 11번가는
4) 11번가는의 마케팅 책략
6. 새로운 경쟁자의 등장
- 소셜커머스 & 이유샵
7. 앞으로 옥션이 나아가야할 방향
1. 주제선정 동기
10년 전만 해도 Internet이란 concept(개념)은 일반인에게 생소한 concept(개념)이었다. 오픈마켓에서의 쇼핑이 Internet 쇼핑을 주도했기 때문일것이다 홍보, 유통, 결제, 배송 등 여러 분야에서 오픈마켓에서의 기술적 성장이 있었다.
2. 옥션이란
1) 옥션紹介(소개)
(1) 기업 개요
국내 최대 규모의 Internet 경매 회사인 옥션은 지난 98년 4월에 국내 최초로 Internet경매 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10원 경매, 역경매, 시너지 경매 등 다양한 경매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국내 Internet 경매 시장을 선도해오고 있다아 현재 회원은 1000만 명, 일일 방문자수 20만 명, 일일 페이지뷰 400만 뷰에 이르고 있는 옥션은 올 상반기 5255억 원의 매출을 올려 e-마켓플레이스 뿐 아니라 Internet 쇼핑몰 전체에서 매출순위 1위를 기록하…(drop)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옥션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hwp( 35 )
다.
Internet 쇼핑의 발달은 오픈마켓에의 발전과 아주 밀접한 일이다. 그러나 지금 현재에 Internet으로 물건을 사고 결제하며 상품을 배송하고 집에서 받아보는 것은 아주 자연스러운 일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