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업의 e-비즈니스와 인터넷 신경제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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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2 0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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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1 대 다수 또는 다수 대 다수도 가능하다. 즉 1 대 1 marketing 을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그런 다음 이를 통해 얻은 수익 및 브랜드가치를 토대로 신규사업에 진출하는 방향으로 발전해 나가고 있다아
그러나 인터넷(Internet) 사용자의 폭발적 증가와 이를 웃도는 정보량의 증가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정보를 찾기 위한 노력을 요구하고 있다아 과도한 정보량이 인터넷(Internet) 발전을 방해하는 요소로 작용하고 있는 셈이다. 전통적인 기업에서 e-Business를 하겠다고 하면 대리점에서 크게 반발할 것이다. 일반적으로 인터넷(Internet)비즈니스 모델은 초기에 많은 가입자를 유치해서 광고수입을 창출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업영역을 확장하여 현금흐름을 창출한다. 그렇지만 앞으로는 e-Business를 해야 한다는 것을 절실히 느끼고 있다아 나이키의 경우에도 오프라인 쪽으로 많은 유통점들을 가지고 있다아 그래서 나이키는 e-Business를 차별화해서 했다. 즉, 인터넷(Internet)상에서 판매하는 나이키 신발은 모두 주문형으로 하고 오프라인에서는 mass 판매를 했다. 이러한 주문형 신발을 파는 e-Business는 지금까지는 성공적이었고 시너지 효과(效果)가 일어나면서 오프라인에서의 판매도 같이 늘어나는 효과(效果)가 있었다. 그래서 Customization이 굉장히 중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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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 론
2. 우리나라 인터넷(Internet) 기업의 e-Business
3. 전통기업 marketing 과 e-Business marketing 의 차이점
4. 인터넷(Internet) 산업의 특징
5. 인터넷(Internet) 신경제의 내용
(1) IT 산업에 의한 생산성 증대
(2) 주식시장 활황
(3) 노동시장의 유연성
(4) 시기적절한 정책
6. 인터넷(Internet) 신경제에 대한 부정적 시각
7. 인터넷(Internet) 버블의 原因
1) 정보의 부족
2) 비대칭적 정보 소유 및 정보의 왜곡
3) 수요 공급의 불균형
4) 투자가의 비이성 문제
8. 맺음말
참고한 문헌
I. 서 론
인터넷(Internet)은 쌍방향 통신이 가능하다.
오프라인에서 파는 물건을 가격을 조금 싸게 해서 인터넷(Internet)에 올린다고 해서 e-Business가 성공하는 것은 아닌것이다 . e-Business에 있어서 전통적인 기업의 애로사항 중에 하나가 오프라인에 있는 유통업이 발달되어 있다는 점이다.
그러나 전문가들조차 인터넷(Internet)기업의 가치를 어떻게 평가해야 하는지에 대한 의문에 충분한 답변을 하지 못하고 있다아 이런 의문에 대한 올바른 해답을 얻기 위해서는 인터넷(Internet) 비즈니스 모델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일 것으로 생각된다
인터넷(Internet)은 무한한 정보를 필요한 시간에 찾을 수 있다는 長點 때문에 등장초기부터 많은 관심을 불러 일으켰다. up인터넷신경제 , 인터넷 기업의 e-비즈니스와 인터넷 신경제에 관한 고찰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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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 기업의 e-비즈니스와 인터넷 신경제에 관한 고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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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 대기업을 보면 본격적인 e-Busin…(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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